검색결과
3,993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노원구, 자가격리자 가족 위한 '안심 숙소' 운영…1박에 2만원
아시아투데이 김인희 기자 = 서울 노원구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지친 구민들의 심리적 방역을 위한 사업들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구는 해외 입국 내국인의 자가격리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가족 간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노원 안심 숙소’를 운영하고 구민들의 정서적 불안감 및..

관악구, 취약계층에 '한시적 생활 지원 사업' 실시…코로나19 극복 지원
아시아투데이 김인희 기자 = 서울 관악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한시적 생활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재난상황에서 취약계층에 충전식 선불카드(소비쿠폰)를 긴급 지급해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생활 안정을 도..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상권, 지자체가 되살린다
아시아투데이 김인희 기자 = 행정안전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 속에서 자치단체가 ‘착한 임대인 운동’에 이어 ‘착한 소비 운동’을 펼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착한 소비 운동’은 골목식당가, 농·어가, 자영업자들을 돕기 위한 착한 선 결제, 승차 구매,..

청년공동체, 지역 활력 높이고 상권 되살린다
아시아투데이 김인희 기자 = 행정안전부는 2020년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참여할 청년공동체 16개 팀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청년들의 지역 정착을 돕고 이를 통한 지역 활력 제고를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다. 올해 공모에는 작년(28개..

소방청, 애니메이션 캐릭터 로이·앰버 활용한 소방안전교육 콘텐츠 배포
아시아투데이 김인희 기자 = 소방청과 ㈜로이비쥬얼은 외국인 어린이 대상 소방안전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로보카폴리’ 안전 이야기를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등으로 더빙 제작해 전국 소방서에 배포한다고 6일 밝혔다. ‘로보카폴리’는 로이비쥬얼에서 제작한 대한민국의 교육 애니메이션으..
강남구, 학원·교습소 자발적 휴원 시 100만원 지원
아시아투데이 김인희 기자 = 서울 강남구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범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라 관내 학원과 교습소를 대상으로 이달 24일까지 2주 이상 자발적으로 휴원을 하는 경우 10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강남서초교육지원청에 등록된 관내 학원 2488개소, 교습소..

금천구, 아동 가정양육 놀이꾸러미 제공
아시아투데이 김인희 기자 = 서울 금천구가 코로나19 지역 확산으로 가정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슬기로운 집콕생활-놀이꾸러미 드라이브스루’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슬기로운 집콕생활-놀이꾸러미 드라이브스루’ 서비스는 코로나19 사태로 어린이집과 금천구육아종합..

강서구장학회, 2020년 장학생 70명 선발
아시아투데이 김인희 기자 = 서울 강서구 장학회는 우수한 지역 인재를 육성하고 공동체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선발인원은 생활이 어려운 관내 고등학생 25명, 대학생 45명(총 70명)이며, 총 1억8000여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장학금은 △구민한마음 장..

'사회적 거리두기' 한 달, 지쳐가는 사람들...정부 차원의 대책 마련 시급
아시아투데이 김인희 기자 = #화창한 날씨와 함께 서울의 벚꽃이 절정을 이룬 지난 3일, 벚꽃 명소 중 하나로 알려진 금천구 안양천 제방길에는 벚꽃을 즐기러 나온 가족과 연인들로 붐볐다. 이날 가족들과 함께 꽃 구경을 나온 A씨(39·남)는 “날씨도 좋고 벚꽃도 만개해서 오랜만에 나왔다..

코로나19 확산에 민원발급도 '비대면' 증가
아시아투데이 김인희 기자 = 코로나19 발생 이후 민원실 방문 없이 자동화기기와 온라인 시스템을 통한 비대면 민원서류 발급이 대폭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5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올해 2~3월 두 달간 정부24(www.gov.kr), 무인민원발급기, 전자증명서 발급시스템을 이용해 발급..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