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4,093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미 "북 정권, 정치범·탈북민, 비사법적 사형...한국, 표현의 자유 제한"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미국 국무부는 북한에 자의적인 체포와 구금·고문·즉결 처형 등 비인도적 행위가 만연하고 있으며 개선 기미도 보이지 않고 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국무부는 한국의 인권 상황과 관련, 대북전단금지법 등 표현의 자유 제한 문제를 거론했다. 국무부는 이날..

[김이석 칼럼] 금융 안정을 위해서도 중요한 한미일 공조
 윤석열 정부가 들어오면서 긴밀해지고 있는 한미일 간 공조는 무엇보다 우리의 안보를 위한 전략이다. 중국이 미국 군사·경제패권에 대해 도전하고 나서면서 미국은 중국을 군사·경제적으로 봉쇄하는 전략으로 이제 맞서고 있다. 이런 와중에 중국은 무력사용을 불사하는 '대만 통일'까지 공언하고..

이창용 한은총재의 물가·환율 안정 전제조건, 추경 반대 이유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19일(현지시간) 국제 유가 안정을 전제로 물가와 환율이 안정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총재는 현 경제 상황이 일시적인 보조금 지급이나 이자율 인하가 아니라 구조조정을 통해 해결될 문제이고, 재정을 전체 국민이 아니라 어려운..

[취재후일담] HMM, 중장기 전략도 내놨지만… 현실은 '깜깜이' 신세
아시아투데이 김아련 기자 = 국내 유일 국적 해운사 HMM이 최근 2030년까지 벌크선을 지금의 3배 이상, 컨테이너선을 50% 이상 늘리겠다는 중장기 전략을 내놨습니다. 그야말로 야심찬데요. 실상은 주인 찾기에 한 차례 실패하면서 기약도 없이 다음 기회를 기다려야 하고, 여기에 중동..

㈜한화 글로벌부문, 스마트통합관제센터 개소식 개최
아시아투데이 김아련 기자 = ㈜한화 글로벌부문이 화약 안전관리를 총괄하는 '스마트통합관제센터'를 열었다. 18일 ㈜한화에 따르면 전날 화약 안전관리를 총괄하는 '스마트통합관제센터' 개소식을 개최하고 스마트 안전기술을 시연했다. 충청북도 보은군 ㈜한화 보은사업장에 구축된 스마트통합관제센터..

광주시, '지방세 체납' 꼼짝마...새로운 징수 기법 도입
아시아투데이 남명우 기자 =경기 광주시가 지방세 체납 원천봉쇄에 들어갔다. 광주시는 지방세 체납자를 대상으로 화물 유가보조금 지급 여부를 확인한 뒤 체납액을 징수하는 새로운 방법을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4월 광주시 운송업 종사자 4000여 명의 지방세 체납 여부를..

[집파보기] "토허제는 최후의 집값 방어선…더 강력한 제재 필요"
아시아투데이 김지혜 기자 = 집값이 다시 상승세로 돌아서면서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만료를 앞둔 서울 압구정·여의도·목동·성수동 일대는 물론 잠실·삼성·청담동 등 소위 부동산 알짜 지역 대부분이 재지정 분위기로 돌아서고 있다. 이미 정부가 부동산 규제 완화 정책을 쏟아내고 있는데 '토지거..

[단독]이·이란 분쟁으로 중기 물류비용 ↑
아시아투데이 오세은 기자 = 이스라엘과 이란의 분쟁 확산 우려가 심화되는 가운데 정부가 중소·벤처기업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급등할 운임, 유가 등에 따른 물류비 우려를 해소시키는데 초점을 맞추고 지원에 나선다. 16일 중소벤처기업부는 이스라엘과 이란의 분쟁에 따른 중소벤처기..

"이란 보복 사태 일단락되더라도 역내 긴장 계속"
세종//아시아투데이 이정연 기자 = 이란의 보복공격 이후 중동 확전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상황이 일단락되더라도 역내 긴장은 계속돼 고물가·고금리·고환율 3고(高)가 장기화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국제유가가 물가 상승의 화약고가 되고 있는 와중에 사태 해소 여부는 여전히 안개에 둘러싸..

'국제유가·공급망' 초비상 걸린 산업계…수출 전선도 먹구름
아시아투데이 정문경·김아련 기자 = 이란의 이스라엘 공격에 국제유가와 환율, 글로벌 증시가 요동치면서 국내 기업들도 경영환경과 수출전선 변화를 예의주시 하며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하고 있다. 당장 직격탄은 피했지만 국제유가 향방에 따라 정유·해운업황 변화, 치솟는 환율에 전산업에 걸쳐 수..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