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205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외교부 "코로나 진단키트 미 FDA 잠정승인 3곳 수출 가능…조달절차 곧 시작"
아시아투데이 이장원 기자 = 외교부는 30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잠정 승인을 받은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 생산 업체의 미국 수출이 가능한 것이 확실하다고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미국은 우리측에 ‘사전(Pre) 긴급사용승인(EU..

북한, 29일 발사체 초대형 방사포 확인…김정은 언급 없어
아시아투데이 이장원 기자 = 북한은 30일 관영매체를 통해 전날(29일) 동해상으로 발사한 무기가 ‘초대형 방사포’임을 확인했다. 북한 노동신문은 30일 전날 발사에 대해 “국방과학원은 초대형 방사포의 전술 기술적 특성을 다시 한번 확증하는 데 목적을 두고 시험사격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여야, 원내 1당 쟁탈전 시작…지역구+비례 147석 안팎 승부
아시아투데이 이장원 기자 = 4·15 총선 후보 등록이 마무리 되면서 여야가 본격적인 선거 체제에 들어갔다. 다음달 2일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면 13일 간 사활을 건 총력전에 돌입한다.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 두 거대 정당의 양강 구도가 예상되는 가운데 원내 1당을 차지하기 위한 전..

[단독] 권용수 교수 "북한 신형무기 4종세트 전력화 단계…29일 발사체 대구경 조정방사포"
아시아투데이 이장원 기자 = 권용수 전 국방대 교수는 29일 북한이 동해상으로 발사한 발사체에 대해 “신형 대구경 조정방사포일 가능성이 크다”며 “신형무기 4종 세트의 전력화 단계 진입을 의미한다”고 분석했다. 미사일 전문가인 권 전 교수는 이날 “북한판 에이태킴스(ATACMS)는 최고..
외교부 "한국 3개업체 진단키트, 미국 FDA 사전승인 획득"
아시아투데이 이장원 기자 = 외교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 국내 생산업체 3곳의 제품이 미국 식품의약국(FDA) 긴급사용승인 절차상의 사전승인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FDA 사전승인 획득에 따라 해당 국산 제품은 미국 시장에서 판매가 가능하다. 이에 따라..

[4·15 총선 격전지 이곳] (9) 우상호 vs 이성헌…서대문갑 6번째 대결
아시아투데이 이장원 기자 =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미래통합당 이성헌 전 의원이 서울 서대문갑에서 또 다시 만났다. 헌정 사상 첫 6연속 대결이다. 두 사람은 연세대 81학번 동기에 총학생회장을 한 공통점까지 범상치 않은 인연이다. 정이 들 만도 하지만 이번 4·15 총선에서 다시..

국회의원, 청와대·정부 고위공직자 3분의 1은 다주택자
아시아투데이 이장원 기자 = 20대 국회의원 중 100명은 주택을 두 채 이상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재산을 공개한 국회의원 278명 중 34.8%로 3분의 1이 넘는다. 서울 강남·송파·서초구 등 강남 3구에 주택을 한 채 이상 보유한 국회의원도 71명에 달했다. 청와대와 정..

국회의원·고위공직자는 집테크 귀재?…다주택 처분 공수표
아시아투데이 이장원 기자 = 다주택 보유 공직자에 대한 청와대의 처분 권고 메시지에도 재산공개 대상 중앙부처 고위공직자 중 3분의 1은 다주택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1채만 남기고 처분하라’고 권고했던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역시 주택 아파트 2채를 보유하고 있었다. 공직자윤리위원회는..

외교부, 전세계에 특별여행주의보 발령…해외여행 취소·연기 권고
아시아투데이 이장원 기자 = 외교부는 23일 전세계 국가·지역에 대해 한 달간 특별여행주의보를 발령하고 해외여행 취소와 연기를 권고했다. 이번 주의보는 연장되지 않을 경우 다음달 23일 자동 해제된다. 외교부는 주의보 발령 이유에 대해 △세계보건기구(WHO)의 팬데믹 선언 등 신종 코로..

[4·15 총선 격전지 이곳] (7) 이용우 '혁신기업 유치' vs 김현아 '창릉신도시 철회'…고양정, 부동산 전쟁
아시아투데이 이장원 기자 = 4·15 총선을 앞둔 고양정은 수도권 여야 최대 격전지 중 한 곳이다. 더불어민주당 이용우 전 카카오뱅크 공동대표와 김현아 미래통합당 의원의 초박빙 대결이 펼쳐지고 있다. 여론조사마다 다른 결과를 내놓으며 세간의 예측을 불허하는 상황이다. 부동층의 움직임과..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