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417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반갑다~ 친구야!"...설렘과 긴장 속에 237만명 2차 개학
아시아투데이 이주형 기자 = 전국의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지난주 ‘등교 개학’을 한 데 이어, 27일 유치원과 초등학교 1·2학년,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2학년 등 전국 237만명의 2차 등교가 시작됐다. 서울과 부천 등 일부 지역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상당수 학교와..

인권위·법무부 MOU 체결…"기업 인권 경영 확산할 것"
아시아투데이 이주형 기자 =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와 법무부가 기업의 인권침해를 예방하는 ‘인권 경영’을 확산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6일 오후 2시30분께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최영애 국가인권위원장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참석했다. 이번 MOU..

법원 박사방 유료회원 2명 구속영장 발부…"증거 인멸·도망 염려"
아시아투데이 이주형 기자 = 텔레그램 단톡방에서 성 착취물 제작·유포에 가담한 이들 중 처음으로 범죄단체 가입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박사방’ 유료회원 2명이 구속됐다. 김태균 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5일 “피의자들이 증거를 인멸하고 도망할 염려가 있다고 인정된다”며 아동..
오늘부터 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신청 5부제 해제
아시아투데이 이주형 기자 = 긴급재난지원금의 신용·체크카드 오프라인 신청에 적용되던 5부제가 해제됐다.25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긴급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은 이날부터 온라인과 마찬가지로 언제든지 은행 창구에서 할 수 있다.다만 신용·체크카드 충전 방식으로의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은 다음..

"쉬는 시간 가장 걱정"…27일 초등생 등교 앞두고 학부모·교사 우려 커져
아시아투데이 이주형 기자 = 정부가 오는 27일 초·중·고등학교의 등교 개학을 예정대로 진행하겠다고 밝히자 학부모와 학생, 교사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특히 초등학교 1·2학년과 유치원생 등 어린아이들은 교사의 통솔과 통제가 중고등생들보다 어려워 교육당국의 고심은 깊어지고 있다.지난..

열차 탈선으로 중단됐던 5호선 방화~화곡 구간 운행 재개
아시아투데이 이주형 기자 = 서울 지하철 5호선에서 열차 탈선 사고로 인해 중단됐던 방화에서 화곡 구간의 운행이 재개됐다. 서울교통공사는 24일 첫차 시간부터 중단됐던 방화~화곡 구간 운행이 오후 12시50분께 정상화됐다고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1시40분께 5호선 발산역에서..

구속된 '경비원 폭행' 아파트 주민, 이르면 다음 주 초 檢 송치
아시아투데이 이주형 기자 = 경찰이 경비원에게 폭행·상해를 가한 혐의로 구속된 아파트 주민 A씨(49)를 이르면 다음 주 초에 검찰로 송치할 전망이다. 서울 강북경찰서 관계자는 24일 “A씨에 대해 주말 동안 추가로 조사하고 있는 사항은 없다”며 “구체적인 일정은 결정된 바 없지만 이르..

'댓글 기분 나빠서' 동료 래퍼 집 찾아가 폭행…현직 래퍼 입건
아시아투데이 이주형 기자 =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동료 래퍼가 단 댓글이 기분이 나쁘다는 이유로 그를 찾아가 폭행한 30대 래퍼가 경찰에 입건됐다. 서울 용산경찰서는 폭행 혐의로 래퍼 최모씨(36)를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최씨는 전날 오후 10시20..

5호선 발산역서 열차 탈선…방화~화곡 구간 운행 중단
아시아투데이 이주형 기자 = 서울 지하철 5호선에서 차량 기지로 이동하던 열차가 탈선하는 사고가 발생해 방화에서 화곡 구간의 운행이 중단됐다. 24일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1시40분께 5호선 발산역에서 전동차가 선로를 이탈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당 전동차는 고덕차량기지에서..

서울 서대문구 '공무원 채용 비리' 의혹…경찰 수사 착수
아시아투데이 이주형 기자 = 서울 서대문구의 공무원 채용 과정에서 점수표 조작 비리가 있었다는 의혹에 대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21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서대문경찰서는 2015년 서대문구 7급 별정직 공무원 채용 최종면접에서 심사위원이 응시생들의 성적을 뒤바꿨다는 의혹을 수사하고..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