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517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정부 '지소미아' 카드 쥐고…일본 압박·대화 유도
아시아투데이 이장원 기자 = 한·일 관계가 심한 마찰을 겪었던 지난해로 회귀하고 있다. 일본이 대(對) 한국 수출규제 조치에 대해 묵묵부답으로 일관하자 정부는 2일 세계무역기구(WTO) 분쟁해결 절차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정부가 WTO 제소를 재개하면서 지난해 11월 WTO 절차 중단과..

지소미아 유예 6개월…일본, 월말까지 답해야
아시아투데이 이장원 기자 = 정부가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종료를 유예한 지 6개월이 지났다. 정부는 이번달 말까지 한국 수출규제에 대한 입장을 달라고 일본에 요청한 상황이다. 현재로선 일본이 수출 규제를 철회할 가능성은 크지 않아 보인다. 일각에선 지소미아 종료..

日 "지소미아와 한국 수출규제는 별개"
아시아투데이 정아름 기자 = 일본 외무상과 방위상이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지소미아)와 한국에 대한 수출규제는 별개라는 입장을 밝혔다. 교도통신은 고노 다로(河野太郞) 방위상이 22일 기자회견에서 한국정부가 지소미아를 당분간 유지한다고 통보한 것과 관련해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생각하..

한미일 고위 국방당국자, 내달 3국 국방장관 화상회의 개최 합의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한국·미국·일본 국방부 고위 당국자들은 13일 제12차 한·미·일 안보회의(DTT)를 화상회의 방식으로 개최했다. 한·미·일은 이날 회의에서 3국 국방장관 회담을 다음 달 중 상호 합의하는 날짜에 화상회의 방식으로 개최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

정경두 국방장관 방미...24일 에스퍼 미 국방장관과 회담
아시아투데이 이석종 기자 =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23일 오전 한·미 국방장관 회담 등을 위한 방미길에 올랐다. 정 장관은 이날부터 28일까지 미국을 방문, 마크 에스퍼 미 국방장관과의 회담, 한국전 참전기념공원 참배, 미국 보훈요양원 위문, 미 해병1사단 방문 등의 일정을 소화할 예정..

[전문] 심재철 "문 정권 3년, 재앙의 시대…무능·오만 심판해야"
아시아투데이 우성민 기자 =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19일 문재인 정권을 향해 헌정·민생·안보을 무너뜨린 ‘3대 재앙의 정권’이라며 “지난 문 정권 3년은 그야말로 ‘재앙의 시대’였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이같이 말하며 “무능하고..

걍경화 장관, 15일 뮌헨서 한일, 한미일 외교장관 회담
아시아투데이 이석종 기자 = 뮌헨안보회의 참석차 독일을 방문중인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15일(현지시간) 모테기 도시미쓰 일본 외무상과 외교장관회담을 한다. 또 이날 강 장관과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 모테기 외무상이 참석하는 한·미·일 외교장관회담도 열린다. 외교부는 14일 “강..

강경화 장관, 독일로 출국 "폼페이오 만나면 방위비 논의할 것"
아시아투데이 이장원 기자 =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오는 14∼16일 독일에서 열리는 뮌헨안보회의(MSC)에서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부 장관을 만나면 방위비 분담금 문제를 논하겠다고 밝혔다. 강 장관은 13일 독일로 출국하기 전 인천국제공항에서 기자들과 만나 “기회가 있으면 아무래도..

[4·15 총선] 이낙연-황교안 '종로대전' 세대별 투표 전망
아시아투데이 이장원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국무총리와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4·15 총선 종로대전은 50대 이상 표심을 누가 잡느냐가 관건일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까지 여론조사에선 여당 후보인 이 전 총리가 다소 앞서는 것으로 나오지만 야당 후보가 이제 막 결정돼 총선이 본..
[사설] 총선 앞두고 재부상하는 지소미아 종료 이슈
 한국에 대한 일본 수출 규제가 3개월째 진전이 없자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종료 주장이 다시 나온다는 보도다. 12일 한 언론은 청와대에서 ‘이런 상황이면 지난해 11월 한·일 산업당국 간 협상 재개를 이유로 종료를 유예했던 지소미아를 다시 종료할 수밖에 없..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