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CJ제일제당 “‘국민 밥반찬’ 스팸, 2030 젊은 입맛 반영 신제품 2종 출시”

CJ제일제당 “‘국민 밥반찬’ 스팸, 2030 젊은 입맛 반영 신제품 2종 출시”

기사승인 2019. 08. 15. 09:01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CJ제일제당 스팸 신제품 2종 이미지
CJ제일제당이 2030세대 소비자의 입맛을 겨냥한 스팸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얼얼할 정도로 강렬한 매운맛의 ‘스팸 핫&스파이시’와 큼직한 치즈를 넣어 고소함을 더한 ‘스팸 리치치즈’ 등 2종이다. 국민 밥반찬으로 30년 이상 사랑 받아온 스팸에 최근 젊은 세대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맛 트렌드를 반영했다.

‘스팸 핫&스파이시’는 감칠맛 나는 불맛 소스로 청양고추에 버금가는 매운맛을 구현했다. 매운 맛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거나 술안주로 즐기는 소비자를 겨냥했다. ‘스팸 리치치즈’는 진한 치즈 맛을 내는 하이멜트 치즈로 깊은 맛과 풍미를 극대화했다. 시중 제품 대비 치즈를 3배 이상 넣었다.

CJ제일제당은 제품 출시에 앞서 스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 신제품의 실루엣과 제품 가운데 물음표 마크를 넣어 새로운 맛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했다.

또 신제품을 활용한 레시피 마케팅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스팸을 밥반찬뿐만 아니라 샌드위치나 파니니 빵에 넣어 간식으로 즐길 수 있고 안주 메뉴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알린다. 에어프라이어 트렌드에 따라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메뉴들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정다연 CJ제일제당 캔푸드팀 팀장은 “오랜 기간 밥반찬과 명절 선물세트로 사랑 받아 온 스팸은 이번 신제품으로 캔햄 시장에서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공고히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 출시로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