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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K5·7, 쌍용 티볼리·코란도 등 2만5000여대 리콜

기아 K5·7, 쌍용 티볼리·코란도 등 2만5000여대 리콜

기사승인 2019. 09. 05.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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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콜
리콜 대상 자동차./제공 = 국토부
국토교통부는 기아자동차, 쌍용자동차,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에서 판매한 총 6개 차종, 2만5633대를 시정조치(리콜)한다고 5일 밝혔다.

기아자동차에서 제작 판매한 K7(YG)차량 5729대는 엔진 내부에서 연료 분사량을 조절하는 볼의 제조불량으로 연료가 과분사돼 시동지연, 울컥거림 및 주행중 간헐적으로 시동꺼짐 현상이 확인돼 리콜조치 된다.

K5(JF)차량 1만4357대는 진공펌프 브레이크 호스 연결부위가 손상되어 브레이크 부스터(제동력을 증대시키는 배력장치)의 작동압이 형성되지 않아 브레이크 페달 무거움 및 제동성능 저하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차량은 6일부터 기아자동차 오토 큐(AUTO Q)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쌍용자동차에서 제작해 판매한 티볼리 차량 4494대의 경우 정차 후 출발 시 비정상적인 신호로 점화시기가 지연돼 출발지연현상 등이 발생하는 등 위험성이 발견됐다. 코란도 51대는 타이어공기압 경고장치의 안전기준 부적합으로 리콜을 실시하고 안전기준 부적합에 대한 과징금도 부과할 예정이다.

해당차량은 9월 6일부터 쌍용자동차 정비 네트워크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퓨전(Fusion) 등 2개 차종 1002대는 운적석 및 조수석 좌석의 안전벨트가 차량 충돌 시 승객의 신체를 잡아주지 못해 부상이 증가될 위험성이 확인됐다.

해당차량은 6일부터 포드세일즈 서비스 코리아 공식 딜러 정비공장 및 지정 정비공장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이번 결함시정과 관련해 해당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된다. 결함시정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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