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민속놀이·송편빚기·마술쇼...리조트에서 즐기는 한가위

민속놀이·송편빚기·마술쇼...리조트에서 즐기는 한가위

김성환 기자 | 기사승인 2019. 09. 11. 14:16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전경1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제공
전국 주요 리조트들이 추석 연휴에 즐길거리를 풍성하게 준비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추석 연휴 동안 전국 주요 한화리조트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화리조트 제주는 12일 발광다이오드(LED) 한지 등 만들기, 야간에 리조트 및 골프장을 산책하는 달빛 걷기 체험을 진행한다. 한화리조트 대천 파로스는 떡메치기(13일), 한지 제기 만들기, 가족 대항 제기차기(이상 14일), 가족 케이크 만들기(12~14일)를 진행한다. 지난달 오픈한 대천 파로스의 플라워 카페 ‘리리스 블루’는 ‘인생샷’ 명소로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은 12일부터 14일까지 요술 풍선 증정, 페이스 페인팅 이벤트를, 거제 벨버디어는 13일 제기차기 대회, 뽀로로 포토타임, 거제 유자 한과 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한화리조트 백암은 13일 가족 친선 활쏘기 대회를, 14일에는 고무신 던지기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한화리조트 양평은 14일 윷 던지기 대회를 연다.

디어맘 패키지
대명호텔앤리조트 제공
대명호텔앤리조트 역시 전국 주요 대명리조트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핞다.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는 12일 무형문화재 남사당놀이를 재구성한 풍물놀이를 공연한다. 대명리조트 청송은 12일부터 14일까지 캘리그라피로 가훈짓기, 타로체험, 전통한지로 작품 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대명리조트 경주는 추석 당일(13일) 체크인 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윷놀이 세트를 증정한다. 충남 천안의 오션파크는 3대가 함께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입장료를 50%할인해준다.

곤지암
곤지암리조트 제공
경기도 광주의 곤지암리조트는 12일부터 15일까지 ‘한가위 축제 한마당’을 연다. 이 기간 대형 윷놀이, 사방치기, 궁중의 여성들이 즐겼다는 투호 등 다양한 전통놀이가 선보인다. 셰프와 함께하는 송편만들기 체험, 마술쇼, 쿠킹클래스, 도자만들기도 진행된다. 현악 4중주, 성악 콘서트 등 클래식 공연도 마련된다. 14일과 15일에는 화담숲 매표소 뒤편 힐링빌 마당에서 ‘힐링장터’가 열린다. 친환경 수공예 제품인 농산물, 가드닝, 도자기 등이 판매되고 나무공작, 압화/인형만들기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강원도 정선의 하이원리조트는 14일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 마술사 최현우의 매직 콘서트를 선보인다. 추석 연휴 기간 러시아, 스위스, 아프리카, 터키 등 세계 각국의 전통공연 퍼레이드를 해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세계음악여행도 진행된다. 하이원 그랜드호텔 3층의 카사시네마에서는 가족뮤지컬 ‘다함께 다방구’가 상영된다.

추추파크 레일바이크 공룡탈출
추추파크 공룡탈출 레일바이크/ 하이원리조트 제공
강원도 삼척 도계의 국내 유일 철도 체험형 리조트 하이원 추추파크는 최근 공룡탈출 레일바이크를 선보였다. 레일바이크는 태백의 준령이 내려다보이는 해발 720m의 옛 통리역 정상에서 산기슭을 굽이굽이 돌아 내려오는 7.7km의 구간을 달린다. 터널 2개소에 총 140m 구간에 공룡영상을 상영한다. 추추파크가 자리한 통리협곡은 중생대 쥬라기~백악기 시대에 호수였던 곳이 지각변동으로 융기돼 형성된 협곡. 당시 통리협곡에서 최전성기를 보냈던 공룡을 생동감 넘치는 영상으로 재현했다.

오크밸리
오크밸리 리조트 제공
강원도 원주의 오크밸리는 12일부터 15일까지 수영장 및 사우나 이용고객에게 윷놀이 세트를 증정한다. 이 기간 미취학 아동에게는 수영장, 사우나 무료이용 혜택을, 65세 이상 부모님을 대상으로 조식뷔페 무료이용 혜택을 각각 선착순 제공한다. 3차원 라이팅 쇼 ‘소나타 오브 라이트’는 골프장 페어웨이를 스크린으로 활용하는 콘텐츠를 추가로 선보이고 기념품도 선착순 제공한다.

남원예촌 바이 켄싱턴 판소리체험
남원예촌 바이 켄싱턴 판소리체험/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제공
켄싱턴호텔앤리조트도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켄싱턴리조트 청평은 14일까지 민속놀이 체험, 보물찾기, 페이스 페인팅, 전문 액티비티팀 ‘케니’와 함께하는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다. 경기도 포천의 베어스타운은 14일까지 어린이를 위한 마법학교를 진행한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는 14일까지 키즈 라운지에서 노리개 및 송편 만들기, 한복 대여, 포토 서비스를 진행한다. 켄싱턴리조트 지리산남원은 14일까지 춘향이 꽃잎부채·꽃고무신 만들기, 송편 만들기, 버블쇼, 민속놀이 가족 대항전 등을 연다.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은 추석 당일인 13일에 트로트 가수 ‘한길’ 디너쇼를 연다. 이 외에 남원예촌 바이 켄싱턴, 켄싱턴리조트 경주와 충주, 서귀포 등에서도 민속놀이, 송편 빚기 체험 등이 선보인다.

1_글래드 호텔_추석 힐링x클럭_미니마사지기
클럭 미니마사지기/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제공
글래드 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메종 글래드 제주와 글래드 라이브 강남은 객실 1박, 붙이는 마사지기 ‘클럭’ 미니 마사지기 1개를 제공하는 ‘추석 힐링x클럭’ 패키지를 판매 중이다. 특히 글래드 라이브 강남의 경우 허그체어 2.0으로 차별화된 힐링을 체험할 수 있는 바디프랜드 어벤져스 안마 의자가 세팅된 객실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메종 글래드 제주 또한 제트기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의 바디프랜드 벤타스 브레인이 세팅된 ‘바디 프랜드 스위트룸’을 1일 1객실 한정으로 유선 예약에 한해 이용할 수 있어 한가위 호캉스를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힐링의 경험을 제공한다. 패키지 이용기간은 글래드 라이브 강남은 18일까지, 가격은 9만원(세금 별도)부터. 메종 글래드 제주는 19일까지, 가격은 13만원(세금포함)부터.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