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 모바일 생방송 ‘하트라이브’ 론칭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 모바일 생방송 ‘하트라이브’ 론칭

기사승인 2020. 03. 30. 10:49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하트라이브’를 론칭한다
롯데하이마트가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하트라이브’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는 하이마트 라이브 방송의 약자로,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제품을 거래하는 일종의 모바일 생방송 판매 서비스다.

롯데하이마트는 ‘하트라이브’로 단독 상품, 한정수량 특가 상품, 홈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6시부터 30분간 생방송으로 진행하며, 방송 종료 후 다시보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30일에는 시범 방송으로,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에 마련한 메이커스랩 입점 스타트업의 혁신 상품을 소개한다.

롯데하이마트는 ‘하트라이브’ 론칭을 위해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기업 ‘그립(Grip)’과 협업했다. 모든 생방송은 그립에서 운영하는 자체 방송 플랫폼 앱 ‘그립몰’과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동시 송출한다.

또한 롯데하이마트는 라이브커머스에서 나아가 올해 하반기 비디오커머스 전용관 구축도 계획 중이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 방문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비디오커머스 전용관에서 실시간 판매 콘텐츠뿐만 아니라 가전제품 및 라이프 스타일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이옥 롯데하이마트 플랫폼프로젝트팀장은 “변화하는 소비 환경에 맞춰 고객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고심 끝에 ‘하트라이브’를 론칭하게 됐다”면서 “영상과 실시간 소통으로 제품과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해 한 층 더 편리한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아미트는 ‘하트라이브’ 론칭을 기념해 고객 참여 이벤트를 마련했다. 4월1일에는 ‘1회 생방송 본방사수 이벤트’를 열고 생방송 중 깜짝 퀴즈를 맞힌 소비자를 대상으로 방송 종료 5분 전 추첨을 통해 X BOX(엑스박스)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