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신한은행 유튜브 채널 개편, 예능처럼 재밌는 컨텐츠로 소통

신한은행 유튜브 채널 개편, 예능처럼 재밌는 컨텐츠로 소통

기사승인 2020. 04. 02. 13:58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20.04.02)FUNhan Bank(발송)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재미(FUN) 중심으로 전면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한층 강화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과 더 가까워지기 위해서다.

신한은행은 유튜브 채널의 닉네임을 재미(FUN)와 신한은행(Shinhan Bank)의 합성어인 ‘펀한 뱅크(FUNhan Bank)’로 정했다. 신한은행은 예능프로그램을 보듯이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금융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 지난해부터 부터 현직 예능 PD와 작가의 자문을 통해 컨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했다.

주요 컨텐츠로는 다양한 직급의 은행 직원들이 직접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용어 등 경제 상식을 알려주는 ‘친한은행’, 전국 신한은행 영업점 인근 맛집을 알리는 ‘싸대기(싸고 대박 기가 막힌 맛집 탐방)’가 있다. ‘싸대기’는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고자 특별히 기획된 컨텐츠다.

한편 신한은행은 이번 유튜브 개편을 기념해 신한은행 페이스북에서 2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 인증 이벤트가 오는 5일까지 진행되고, 페이스북에서 관련 퀴즈를 푸는 이벤트도 8일까지 열린다.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1명), 에어팟 프로(2명), 신세계 5만원 상품권(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30명)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그동안 신한은행 유튜브 채널의 고객중심 컨텐츠에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금융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하며 고객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가겠다”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