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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5일 국산농산물 소비촉진과 중소식품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농업인-중소기업의 협력모델인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농공상기업)’ 신규업체를 오는 10일까지 온라인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aT에서 지정한 농공상기업은 총 474개소이다. 이들 기업의 국산원재료 사용비중은 국내 식품기업의 평균 사용비중인 44%보다 높은 72%로 집계됐다.
올해 농공상기업 신규업체로 선정되면 aT로부터 판로확대와 자금융자, 바이어상담회,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오프라인 전용판매관인 용산역 내 찬들마루 매장을 비롯해 온라인 우체국 쇼핑몰, 오아시스마켓 내 전용판매관에도 입점도 가능하다.
농공상기업 선정평가에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식품기업지원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