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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시, 주민불편 등 민원처리 연말까지 331건 완료

보령시, 주민불편 등 민원처리 연말까지 331건 완료

기사승인 2019. 10. 17.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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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일 민원처리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대규모 사업은 정부예산 공모로 사업비 확보 추진
1.민원처리 추진상황 보고회
김동일 보령시장이 17일 중회의실에서 민원처리 추진상황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제공=보령시
충남 보령시가 1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민생현장 방문 및 민원상담의 날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보고회는 올해 진행한 민생현장 방문과 도서순방, 매주 화요일 민원상담의 날 운영을 통해 제안된 주민불편 및 고충사항의 처리사항을 점검하는 자리로 시민 만족과 행정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추진상황은 1~2월 읍·면·동 민생현장 방문 건의가 457건, 8월 도서방문 60건, 2월부터 9월말까지 진행된 화요 민원상담 127건 등 모두 644건으로 이중 200건(31.1%)을 처리 완료했다.

연내 처리가 131건(20.3%), 연차처리가 229건(35.6%), 수용곤란이 66건(10.2%), 타 기관 이첩 18건(2.8%)으로 나타났다.

분야별로는 건설 119건(18.5%), 도로 93건(14.4%), 사회복지 65건(10.1%), 교통 53건(8.2%) 순으로 주민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돼 있는 소규모 숙원사업에 건의가 집중됐다.

또 많은 예산이 소요되는 대규모 사업인 주포면 하수처리사업(171억원), 남포면 삼현리 오폐수처리시설(258억원), 보령시립도서관 건립(151억원) 등은 시 재정 여건을 감안해 정부예산 공모를 통해 사업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키로 했다.

시는 추진 가능으로 분류된 사업에 대해 조속한 마무리를 위해 오는 12월 최종 보고회를 개최하고 법률·제도·예산상 제약으로 수용이 곤란한 민원에 대해 민원인에게 충분한 이해 설득과 향후 법률이나 규칙 변경 여부 확인, 규제 개선 항목 등을 검토하는 등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나가기로 했다.

김동일 시장은 “주민들의 요구사항이 단순 지역적 요구에서 매년 복잡·다양해지고 있다”며 “이러한 요구에 발맞춰 예산이 소요되는 사업에 대해서는 정부예산 등을 활용해 지방비 부담을 낮추고, 불가 사항에 대해서는 충분한 설명을 통해 행정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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