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인천공항, 반려견 동반여객을 위한 펫라운지 오픈..인천공항 제1교통센터 위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1.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19010009585

글자크기

닫기

영종 장이준 기자

승인 : 2024. 11. 19. 14:38

애견 호텔링 위탁 서비스, 펫가든 이어 펫라운지 조성으로 여객편의 향상
clip20241119142703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왼쪽 두 번째) 이 지난 18일 오후 인천공항 제1교통센터에서 열린 '인천공항 펫라운지 오픈식'에서 참석자들과 하트 세레머니를 하고 있다./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가 반려건 동반여객을 위한 펫라운지를 오픈했다.

공사는 지난 18일 인천공항 제1교통센터에서 '인천공항 펫라운지' 오픈식을 했다고 19일 밝혔다.

공사는 국내 반려견 인구 증가로 반려견 동반 여객도 증가 추세인 점을 감안해 지난 3월 애견 호텔링 위탁 서비스 및 실외 펫가든을 오픈한데 이어 이번에 실내 펫라운지도 추가 조성하게 됐다.

이번에 오픈한 펫라운지는 인천공항 제1교통센터 지하 1층 서편에 위치해 있다. 반려견과의 포토존, 휴게의자 등 출입국 여객들이 반려견과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펫라운지는 지난 3월 조성된 실외 애견 산책로인 '인천공항 펫가든'바로 옆에 위치해 있는 만큼 반려견 실외 산책 및 실내 휴식 등이 함께 가능해짐에 따라 반려견 동반 여객들의 이용편의가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펫라운지 오픈에 따라 지난 3월 인천공항에 도입된 애견 호텔링 위탁 서비스도 위탁 카운터를 기존 제1여객터미널 입국장에서 펫라운지로 이동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애견 호텔링 위탁 서비스는 공항 인근 애견호텔(독독)의 호텔링 서비스를 원하는 여객이 인천공항에 위치한 위탁 카운터에서 반려견을 맡기고 출국한 후 여행기간 중 호텔링 서비스를 제공받고 입국 시 해당 카운터에서 반려견을 찾아가는 서비스이다.

이학재 공사 사장은 "이번 펫가든 신규 오픈을 통해 반려견 동반 여객들 이용편의가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여객들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를 확충함으로써 여객편의를 지속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