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관광공사-크리에이트립, 외국인 관광객 대상 K-푸드 공동 프로모션 추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1.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004010001270

글자크기

닫기

김성환 기자

승인 : 2023. 10. 04. 17:00

사본 -[한국관광공사]K-푸드 프로모션 배너
한국관광공사 제공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외국인 타깃 한국관광 서비스 플랫폼 '크리에이트립'과 공동으로 방한 외국인 대상 'K-푸드 프로모션(Enjoy Korean Food Like a Local)'을 진행한다.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서울 종로, 용산, 송파 지역 48개 음식점이 참여한다. 선착순 1500명을 대상으로 크리에이트립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음식과 배달 서비스를 최대 8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외국인들이 한국 배달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텐트·돗자리와 음식 배달 서비스를 결합한 '한강에서 배달음식 즐기기' 패키지 상품도 이용 가능하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프로모션과 연계해 한국의 MZ세대들이 K-푸드를 즐기는 방법을 소개한 'LiKe a LOCAL―K-로컬 미식여행'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국문 가이드북은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가이드북은 10월 말부터 공사 한국관광통합 마케팅 플랫폼에서 4개 언어(영·일·중간·중번)로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재환 공사 부사장은 "K-푸드는 이제 세계인들이 즐겨 찾는 음식이 되었고 한국 여행 시 꼭 경험하고 싶은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았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글로벌 니즈에 맞는 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홍보함으로써 외국인 관광객 유치 증대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김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