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청도교육지원청이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청도교육'을 바탕으로 창의융합시대가 요구하는 미래인재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청도교육지원청은 올 한해를 '성장하는 나, 다채로운 우리, 함께 펼치는 미래'를 교육지표로 제시하고 △ 삶과 하나되는 교육과정 △힘을 키우는 미래교육 △ 따뜻함이 있는 학교 △모두를 위한 교육지원이라는 4대 정책 방향을 설정해 추진 중이다. 삶과 하나되는 교육과정은 맞춤형 특색 교육활동의 두 주체인 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우리 지역 역사 및 문화, 자연환경에 대한 체험과 이해를 통해 인성 역량을 함양하기..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가 독일 뒤셀도르프 국제의료기기 전시회(MEDICA 2024)에서 '케이메디허브 공동관'을 마련해 국내 7개 의료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했다고 29일 밝혔다. MEDICA 2024는 72개국 5800개사가 참가해 진단 장비부터 수술 로봇까지 첨단의료기기 산업을 아우르는 다양한 신기술을 선보이는 세계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다. 케이메디허브는 MEDICA 2022부터 3년간 공동관을 운영하며 국내기업의 기술력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해 지원하는 대한민국 의료산업 교두보 역할을 톡톡..
경남 의령군이 지역 대표 독립운동가 백산 안희제(1885~1943) 선생 성역화 사업을 본격화한다. 28일 의령군에 따르면 군은 지난해 백산 안희제 선생 서거 80주년 기념 다큐 영화, 웹툰 제작부터 전시·체험·숙박 시설을 갖춘 대규모 '백산 기념관' 개관 준비와 현충시설 추모비 정비 시행 등 각양각색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사업의 출발은 백산 안희제 선생이 독립운동 공적보다 매우 저평가돼 있다는 오태완 군수 판단에 따른 것이다. 의령 출신인 백산 선생은 다양한 방법으로 독립운동을 펼쳐 정부로부터 1962년 건국훈장 독립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