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에듀포올, ‘청소년 약물 오남용 및 중독 예방’ VR 콘텐츠 업데이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1.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7001607043

글자크기

닫기

장안나 기자

승인 : 2024. 10. 17. 16:10

청소년 약물 오남용 및 중독 예방 콘텐츠(3D모델링)./ 에듀포올
VR 기반 안전교육 솔루션을 제공하는 에듀포올이 최근 자체 플랫폼인 ‘VR 안전교육 패키지’를 통해 13번째 안전교육 콘텐츠, '청소년 약물 오남용 및 중독 예방' VR 콘텐츠를 새롭게 업데이트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청소년들이 약물 오남용의 위험성을 체감하고 올바른 복용 습관을 체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에듀포올의 '약물 오남용 및 중독 예방' VR 콘텐츠는 또래 집단의 영향 아래 약물에 잘못된 선택을 할 수 있는 상황을 가상현실로 재현한다. 사용자는 가상 환경에서 약물 오남용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건강한 선택을 경험할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약물 복용 방법과 함께 약물 남용의 위험성을 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이 콘텐츠는 한국어, 중국어, 영어를 지원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교육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에듀포올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사회적 안전망 강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콘텐츠 개발을 맡은 방규봉 개발팀장은 “약물 남용 문제는 점점 더 중요한 사회적 이슈로 자리 잡고 있다. VR 기술을 통해 청소년들이 이를 직접 체험하고 학습하는 방식은 매우 효과적이다. 에듀포올은 이번 콘텐츠를 통해 청소년들이 약물 오남용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건강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교육 콘텐츠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듀포올은 12월 중 ‘지진 안전 VR’ 콘텐츠와 ‘자전거 안전 VR’ 콘텐츠를 업데이트함으로써, VR 안전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다양한 교육기관과 협력해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장안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