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쉬코리아, 미니언즈X러쉬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이디야커피, 변우석 모델로 발탁…팬과 소통 나서
|
2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크록스는 매년 10월, 연례행사 '크록토버'를 진행하고 다양한 제품·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크록토버 시즌에는 팬들이 제작을 요청해 '크록스 클래식 카우보이 부츠'를 실제 한정판 제품으로 출시한 데 이어 올해는 '크록스 펫 부츠'를 공개했다. 이외에도 반려견과 세트로 매칭해 착용 가능한 '글로우 인 더 다크 마블 클래식 라인드 클로그'도 함께 선보였다.
'크록스 클래식 코스튬'도 지난 23일 '크록데이'에 맞춰 출시했다. '클래식 클로그'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이색 코스튬으로, 좌우 버전으로 출시돼 핼러윈 시즌 커플 코스튬으로도 안성맞춤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인기 캐릭터에 대한 팬심을 활용하는 동시에 브랜드에 친근한 이미지를 더하기 위해 캐릭터와 컬래버 마케팅을 선보이는 사례도 등장했다. 러쉬코리아는 애니메이션 제작사 일루미네이션과 협업해 '미니언즈 X 러쉬'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아시아권 국가 중 한국이 가장 먼저 선보일 예정인데 △미니언즈 배쓰 밤 △바나나아 샤워 크림 △고글스 아이 패드 △리스펙트! 파워! 바나나! 젤리 페이스 마스크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영화 '슈퍼배드' 시리즈의 미니언즈 캐릭터를 연상시키는 디자인과 바닐라 향이 특징이다.
연예인을 내세워 효과 극대화를 노리는 곳도 있다. 이디야커피는 창사 23년 만에 첫 모델로 배우 변우석씨를 모델로 발탁해 팬들과의 소통에 나선다.
이디야커피는 이달부터 변우석을 브랜드 모델로 한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 공개하는 첫 번째 TV 광고는 '이디야미'라는 메인 카피를 통해, 카페 본질인 맛에 중점을 두고 '뭘 먹어도 맛있는 곳'이라는 콘셉트를 내세웠다.
광고에서는 변우석이 △아메리카노 △아망추 △감귤레몬 에이드 등 이디야커피의 다양한 메뉴를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동시에 이달 말 출시 예정인 이디야커피의 신메뉴 '시그니처 라테'를 함께 공개했다.
회사는 이번 TV 광고 이후 이디야커피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메이킹 영상, 쇼츠 등 디지털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