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신·구축의 완벽 조화”…‘아파트’ 로제-윤수일 매시업 영상도 터졌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1.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8010015639

글자크기

닫기

박요돈 기자 | 한희진 인턴 기자

승인 : 2024. 10. 28. 16:23

Screenshot 2024-10-28 at 16.14.58
아파트² - 로제 x 윤수일 x 브루노 마스 영상 일부 갈무리. /유튜버 '정했다일기석'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듀엣곡 '아파트'(APT.)가 연일 히트를 치고 있는 가운데 윤수일의 '원조 아파트'가 덩달아 주목을 받고 있다.

26일 오전 유튜브 채널 '정했다일기석'에는 '아파트² - 로제 x 윤수일 x 브루노 마스'라는 제목의 매시업 영상이 게재됐고 해당 영상은 3일 만에 조회수 30만 회를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유튜버는 DM과 댓글을 통해 끊임없이 윤수일의 '아파트'와의 리믹스 요청이 이어져 끝내 매시업을 만들었다고 영상 제작 배경을 밝혔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신축과 구축의 완벽한 조화, 이븐하게 익은 게 맛있네요' '신축 아파트와 구축 아파트의 환장의 콜라보!' '윤수일 님 아파트 재건축 축하드립니다' 등의 재치 있는 반응을 보이며 신·구 '아파트'의 색다른 만남을 즐기고 있다.
한편 1982년 발매된 '아파트'는 '윤수일 BAND 2집' 수록곡으로 윤수일이 직접 작사·작곡한 국민가요다. 여전히 스포츠 응원가로 널리 불리고 있으며, 지난해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에서 이병헌이 부르는 장면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로제의 '아파트 신드롬'을 통해 새로운 세대의 관심을 얻은 윤수일은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아이디어가 번뜩인다. 아파트라는 동일한 주제를 가지고 전 세계적으로 활동하는 것을 아주 좋게 생각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내 노래도 당시 10년 동안 노래방에서 애창곡 1위를 놓친 적이 없다"며 '원조 아파트'에 자부심을 보이기도 했다.

아파트는 로제의 첫 솔로 정규음반 '로지'(rosie)의 선공개 곡으로, 발매 닷새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했다. 국내 주요 음원 차트는 물론, 전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인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와 글로벌 톱 송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신드롬을 주도하고 있다.

박요돈 기자
한희진 인턴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