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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로써 휴비스는 현재 세계일류상품 8개,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7개로 총 15개의 세계일류상품을 보유하게 됐다.
세계일류상품은 글로벌 시장 점유율이 5위 이내 또는 5% 이상인 현재 세계일류상품과 시장성 및 성장성을 평가해 향후 7년 이내 세계일류상품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는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나뉜다.
'Black Dope dyed LM'은 방사 과정에서 코어 부분에 블랙 색상을 복합 방사해 자동차용 소재에서 요구하는 짙고 선명한 색상을 구현했다. 또한 녹는점 110℃ 외에 자동차용 소재로 적합한 180℃ 온도 차별화 제품 구현이 가능하며, 가공 시 VOCs(휘발성 유기 화합물)가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열접착소재로 자동차용 소재뿐만 아니라 건축, 인테리어, 필터, 침구류 등 다양한 분야의 섬유 접착용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에코엔은 사용 후 매립 시 미생물에 의해 3년 내 생분해 가능한 고내열성 생분해 폴리에스터 섬유다. 사용 후 소각하지 않고 매립하기 때문에 소각 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및 유해가스가 없어 친환경적이다.
박성윤 휴비스 연구소장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Black Dope dyed LM은 글로벌 시장점유율 1위 제품 인 LMF의 차별화 제품이고,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에코엔은 고내열성 생분해 섬유로 그간 휴비스가 축적해온 고부가 친환경 스페셜티 제품의 우수한 기술력과 경쟁력을 입증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휴비스는 R&D 역량을 강화하고 높은 시장 이해도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