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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셀프형 스무디’ 도입…먹거리 경쟁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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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다혜 기자

승인 : 2024. 12. 03. 10:44

이달 직영점 3곳에서 시범 운영
내년 상품 전시회 통해 본격 확대 계획
GS25
GS25가 새로운 먹거리 콘셉트인 '셀프형 스무디'를 도입한다/GS리테일
GS리테일은 자사 편의점 GS25가 셀프형 스무디를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편의점 먹거리 시장에서 새로운 경쟁력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매출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이다.

이달 GS25그라운드블루49점을 시작으로 연내 직영점 3곳에서 시범 운영한다. 이후 내년 상품 전시회를 통해 전국 가맹 경영주들에게 스무디 콘셉트를 소개하고 전국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GS25는 새롭게 도입하는 스무디 콘셉트에 맞춰 편의점 특성에 맞는 전용 기기와 상품을 개발했다. 스무디 기기는 셀프 제작 방식으로 운영돼 점포 편의는 물론 고객이 직접 음료를 만드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자동 청소 기능을 탑재해 위생 관리가 용이하고 직관적인 조작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상품은 전용 냉동 컵과일을 사용한다. 고객이 냉동 컵과일에 부착돼 있는 QR스캔 후 기기에 넣기만 하면 약 1분 이내로 스무디가 완성되는 방식이다. 초기 메뉴는 '망고 바나나' '딸기 블루베리 망고' '딸기 바나나' 스무디 등 3종이 출시된다. 향후 고객 반응에 따라 과일 스무디 외에도 다양한 맛을 추가할 예정이다. 스무디의 가격은 3000원이다.

이인규 GS25 점포개선파트 매니저는 "새로운 먹거리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편의점 특성에 맞춰 셀프형 스무디 기기를 도입하게 됐다"면서 "향후 스무디 콘셉트의 성공적인 정착과 확산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앞으로도 차별화된 먹거리 상품을 지속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다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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