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동시, 공동주택 음식물류 폐기물 줄이기 경진대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1.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822010011795

글자크기

닫기

안동시 김정섭 기자

승인 : 2024. 08. 22. 10:26

9월부터 11월까지 음식물류 폐기물 줄이기 참여
0822 공동주택 음식물류 폐기물 줄이기 경진대회 개최
안동시에서 공동주택에 설치한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안동시
경북 안동시는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2024년 음식물류 폐기물 줄이기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22일 안동시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주민 스스로 음식물류 폐기물을 줄이도록 동기를 부여해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비용을 줄이고 환경보호에 앞장서기 위해 개최한다.

시에서 경진대회 참가 대상은 세대별 음식물류 폐기물 배출량이 확인되는 후불형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를 운영 중인 공동주택이며 참여를 원하는 공동주택은 오는 30일까지 안동시 누리집 공고란의 공동주택 음식물류 폐기물 줄이기 경진대회 공고를 확인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안동시청 자원순환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참가를 신청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음식물류 폐기물 배출량과 감량률, 현장평가(음식물류 폐기물 수거용기 및 재활용품 관리상태) , 주민홍보실적 평가를 실시한 후 평가 점수 상위 5개 공동주택에 대해 최우수 1개, 우수 2개, 장려 2개 단지를 선정해 12월에 시상할 계획이다.
또 부상으로는 최우수, 우수, 장려 단지에 각각 200만원, 140만원, 10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하며 지원금은 재활용품 분리수거함, 종량제 봉투 구입, 음식물류 폐기물 발생 억제를 위한 사업 등에 사용하게 된다.

김현식 시 자원순환과장은 "음식물류 폐기물은 악취발생은 물론 막대한 처리비용이 발생할 뿐만 아니라 처리 과정에서도 탄소 배출량이 많이 발생한다"며 "환경을 지키기 위해 함께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마련해 나가겠으니 음식물류 폐기물 줄이기에 시민의 자발적인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