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울시, 서울디딤돌소득·저소득주민 생계급여 추석 전 지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1.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13010008705

글자크기

닫기

박아람 기자

승인 : 2024. 09. 13. 06:00

서울형 기초보장 생계급여·서울디딤돌소득 13일 지급
추석 제수용품 구입 등 명절 준비 부담완화 지원
서울특별시청 전경13
서울시청 /정재훈 기자
서울시는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국민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서울형 기초보장 생계급여, 서울디딤돌소득을 조기 지급한다고 13일 밝혔다.

시 관계자는 "국민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와 서울디딤돌소득은 매월 20일, 서울형 기초보장 생계급여는 매월 25일에 지급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이번 달은 추석 명절로 인해 소비·지출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앞당겨 지급한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조기 지급으로 혜택을 받는 서울 거주 국민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수급자는 23만 3000여 가구, 서울형 기초보장 생계급여 수급자는 3800여 가구, 서울디딤돌소득은 2080여 가구다.

시는 국민?서울형기초 생계급여 조기 지급을 위해 예산을 자치구에 교부 완료하고 문자메시지, 유선통화, 현장방문 등을 통해 대상자에게 조기 지급됨을 안내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서울디딤돌소득은 자치구를 통하지 않고 시에서 대상자에게 직접 지급한다.

정상훈 복지실장은 "추석 전 국민·서울형 생계급여, 서울디딤돌소득을 조기 지급함에 따라 어려운 분들의 명절 준비에 도움을 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며 "자치구와 사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차질 없이 지급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아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