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충남 사제동행 풍물놀이 한마당, 충무교육원서 열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1.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0010010610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4. 10. 20. 11:07

학생과 교원 동아리 어울려 신명나는 한다당
충남교육청, 제7회 사제동행 풍물놀이 한마당 개최
충남교육청 충무교육원에서 열린 제7회 충남 사제동행 풍물놀이 한마당 공연 모습.
풍물놀이 등 전통예술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사제동행 풍물놀이 한마당이 펼쳐졌다.

지난 19일 충무교육원에서 열린 제7회 충남 사제동행 풍물놀이 한마당에는 학생과 교원 동아리는 물론 학생연주단, 초청공연단 등 9개 팀이 참가해 우호의 무대를 마련했다.

20일 충남도에 따르면 풍물놀이 한마당은 2017년을 시작으로 매년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전통예술 축제이다.

올해 한마당에서는 아산세교초, 송곡초, 고산초, 설화중, 천안계광중,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영재교육원 학생 연주단이 풍물놀이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온양초사초 학생동아리의 사물놀이 공연과 사제동행 풍물동아리 '더풍물'과 초청 연주단이 축하 공연을 맡았다.

김지철 교육감은 "유네스코가 선정한 인류 무형유산인 풍물놀이를 계승·발전 시키고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화합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매년 개최한다. 지역사회의 공동체 의식과 애향심을 고취시키는 풍물놀이를 통해 모두가 하나되고 신바람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