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송파구, 서울 자치구 유일 대한민국 SNS 대상서 ‘최우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1.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0010010771

글자크기

닫기

김소영 기자

승인 : 2024. 10. 20. 14:55

소통 능력 3년 연속 인정받아
구민 대상 다채로운 정보 제공 등
송파구 대한민국 SNS 대상 (2)
김란수 서울 송파구 홍보담당관이 2024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송파구
서울 송파구가 서울시 자치구 유일하게 '2024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구는 2024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초지방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대회다.

전국 공공기관·기업의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활용 역량을 사용자 투표, 전문가 심사 등 종합적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구는 올해 수상을 포함해 2023년 기초지자체 부문 대상을 거머쥐는 등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3년 연속 수상하며 기초지자체 중 압도적인 SNS 소통 역량을 입증했다.

특히 이번 수상은 공공부문 총 91곳이 지원한 가운데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성과를 이뤘다.

구는 66만 주민의 다양한 관심사를 만족시키는 유용한 문화·생활 정보, K팝 댄스 챌린지 등 참신한 구정 홍보를 통해 구민과 소통해 온 점 등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편 구는 공식 SNS계정으로 블로그·유튜브·인스타그램·카카오톡 등 7개 채널 운영을 통해 구정 소식과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서강석 구청장은 "송파구 SNS는 최신 트랜드에 맞춰 살기 좋은 명품 도시 송파의 다양한 소식과 매력을 홍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SNS를 통해 주민 삶 가까이에서 소통하고, 계절별·테마별 유익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알리겠다"고 말했다.
김소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