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한수원간 소형모듈원자로(SMR) 사업화 위한 업무협약 기념
|
이번 대회는 대구시-한수원간 소형모듈원자로(SMR) 사업화 위한 업무협약 기념하고 양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TK신공항, 신공항 첨단산업단지 등 군위군에서 추진 중인 주요 사업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수원의 i-SMR(innovative Small Modular Reactor) 혁신형 소형모듈원자 기반 신재생에너지와 연계된 i-SMR을 이용, 도시에 친환경 에너지를 공급하는 미래형 에너지 자립도시인 스마트넷제로시티를 부제로 대구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구시와 한수원이 후원한다.
시는 안전성과 지속 가능성을 고려 소형모듈원자로(SMR)가 친환경 에너지 공급과 탄소중립 실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광역자치단체 중 최초로 SMR 도입에 직접 나서 지난 6월 17일 한수원과 'SMR 사업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1500명의 참가자들은 군위종합운동장을 출발해 김수환 추기경 생가, 화본역, 산호지 등 군위의 아름다운 명소들을 지나는 117㎞의 코스를 달린 후 다시 군위종합운동장으로 돌아오게 된다.
화본역 보급소에는 참가자들이 잠시나마 음악을 즐기며 쉬어갈 수 있도록 대구 재직 외국인 교수들로 구성된 재즈밴드의 응원 공연도 준비돼 있다.
최근 '뉴진스님'이라는 별명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개그맨 윤성호의 축하 공연이 군위종합운동장에서 예정돼 있어 참가자와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대미를 장식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에 참가자에게는 주행 확인(라이트브라더스 앱 활용)시 한수원 탄소중립포인트가 제공되고, 자전거 프레임, 치앙마이 투어라이딩 등 2000만원 상당의 경품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