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U공사, 다문화가족·외국인 주민 지원 업무협약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1.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07010003810

글자크기

닫기

화성 김장중 기자

승인 : 2024. 11. 07. 15:43

화성도시공사
김근영 화성도시공사 사장(앞줄 오른쪽 다섯 번째)과 화성시가족센터·화성시외국인복지센터 관계자들이 7일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 주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하트 세레머니를 하고 있다./공사
경기 화성도시공사(HU공사)는 7일 화성시가족센터, 화성시외국인복지센터와 함께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 주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HU공사 김근영 사장과 화성시외국인복지센터 손녕희 센터장, 화성시가족센터 박미경 센터장을 포함한 각 기관의 임직원 20여 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지역 내 제조업체 증가와 함께 외국인 주민 비율이 높아져 이들에 대한 지원을 적극적으로 마련키 위해 마련된 자리다.

주요 내용으로는 △결혼이민 여성 및 다문화가족의 취업 지원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언어교육 지원 △문화 다양성 이해 교육 △인적 및 시설 자원의 상호 활용 등이 포함됐다.
김근영 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사회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상호 이해를 널리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장중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