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광명시, 평생학습도시로 위상 다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1.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10010004674

글자크기

닫기

광명 엄명수 기자

승인 : 2024. 11. 10. 11:11

시, 제2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우수 평생학습도시’ 수상
체계적인 지역 분석 토대 지역 특화 학습체계 구성 성과 높이 평가
광명
광명시 관계자들이 지난 8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년 제2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에서 '우수 평생학습도시' 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명시
지자체 최초로 평생학습지원금 지급 조례를 제정하는 등 전국 평생학습의 모델인 경기 광명시가 평생학습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드높였다.

광명시는 지난 8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년 제2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에서 '우수 평생학습도시'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은 전국 평생학습 활성화 우수사례를 발굴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64개 평가 도시 중 약 10%인 6개 도시만이 우수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시는 체계적인 지역 분석을 토대로 지역에 특화된 평생학습 종합발전계획 수립, 로드맵·추진체계를 제시한 공로가 인정됐다.
특히 평생학습 플랫폼 '광명e지' 구축, 지자체 최초 평생학습지원금 지급 조례 제정,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학습 지원 사각지대 보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이번 수상과 함께 다음 재지정평가 면제, 우수 평생학습도시 동판 수여의 특전을 받게 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수상은 광명시가 시민과 함께 쌓아온 평생학습의 성과이자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소외됨 없이 평생학습을 통해 꿈을 키우고, 자기 계발을 실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