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왕시, 중국 산시성 윈청시와 경제교류 활성화 위한 ‘스카우터’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1.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12010005983

글자크기

닫기

의왕 엄명수 기자

승인 : 2024. 11. 12. 15:11

전략적 경제교류 통해 양 도시 함께 성장하길 기대
1.(사진)시청전경
의왕시청사 전경
경기 의왕시는 중국 산시성 윈청시와의 경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의왕시 경제교류 스카우터' 사업에 참여할 민간기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경제교류 스카우터(Scouter)는 의왕시와 중국 윈청시 간의 경제협력과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활동하는 민간기업으로 양 도시 간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협력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모집 분야는 중국 윈청시가 제안한 3개 분야(전자상거래 활성화, 유통업체 연계, 가공기술 교류) 및 신청기업이 직접 제안하는 분야다. 의왕시에 소재하고 있는 법인(본사, 지점, 연구소, 공장)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관외 법인의 경우 모집 마감일까지 의왕시 사업자등록을 완료하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업은 경제교류 스카우터 선정 이후 자체적으로 교류 활동을 진행하고 전담 인력을 1명 이상 확보해야 하며 사업계획서에는 중국 윈청시에 대한 분석과 교류방안도 구체적으로 제시해야 한다.
선정된 기업은 의왕시 경제교류 스카우터 기업풀(Pool)에 등록 되며, 의왕시 자매·우호도시 경제교류 진행 시 사업에 우선적으로 참여하는 혜택을 얻는다.

또 중국 윈청시 경제교류를 위한 초청장 발급 및 양 도시 대표단 방문 시 경제교류 스카우터 자격으로 참석할 수 있고 온라인 상담회 등을 위한 화상회의실, 스튜디오 무료 대관이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법인은 의왕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된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오는 13일부터 27일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기업은 오는 12월 중 의왕시 경제교류 스카우터로 위촉돼 1년 동안 중국 윈청시와 경제교류를 위한 활동을 하게 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우리시와 윈청시는 지난해 서로의 도시를 방문하며 적극적인 교류 의지를 확인했다"며 "문화, 청소년 등 인적 교류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는 전략적인 경제교류를 통해 양 도시의 산업이 함께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