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양평군의 아름다운 간판 공모전에 도전해 보세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1.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22010011447

글자크기

닫기

양평 장은기 기자

승인 : 2024. 11. 22. 13:58

양평군
양평군 제1회 아름다운 간판 공모전 출품 전시회 홍보 웹포스터./양평군
지역 곳곳에 멋진 카페와 음식점, 빵집 등이 많은 양평군이 아름다운 간판을 뽑는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제1회 양평군 아름다운 간판 공모전'에 출품하면 자신만의 아름다운 가게 간판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전시회는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양평군청 본관 1층 로비에서 열린다.

양평군이 지역의 도시미관을 개선하고 개성 넘치는 옥외광고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전시회는 간판 디자인의 창의성과 심미성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자리로, 주민들이 직접 우수작을 선정한다.

공모전 창작 분야는 주민 누구나 참여의 기회를 가지며, 설치된 간판 분야는 광고주, 옥외광고사업자, 광고물 디자이너 등이 참여했다. 이번 전시에는 총 14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출품된 작품의 우수작은 온라인 주민참여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현장에서 온라인 심사가 가능하며 전시회를 관람하지 않더라도 QR코드를 통해 연계된 홈페이지에서 작품 설명을 보고 주민 누구나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우수한 작품을 심사할 수 있다.

주민들의 심사는 전문위원의 심사 결과와 합산해 최종 우수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전진선 군수는 "아름다운 간판은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수단을 넘어 도시의 지역경관과 개성을 표현하는 중요한 요소로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우수작을 선정함으로써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도시 미관을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장은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