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하림, 서스틴베스트 ESG경영평가서 최고 등급 ‘AA’등급 획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1.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25010012458

글자크기

닫기

익산 박윤근 기자

승인 : 2024. 11. 25. 14:47

2024년 ESG경영 우수기업 100대 기업에 선정
ESG경영 실천으로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 전파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하림)
하림의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하림
㈜하림은 국내 대표 ESG 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가 진행한 2024년 ESG 우수기업('ESG Best Companies')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AA등급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ESG 평가 전문기관 서스틴베스트는 주요 연기금과 자산운용사 등 기관투자자의 의뢰를 받아 매년 상, 하반기 두 번 상장 및 비상장 국내 기업에 대한 ESG평가를 진행했다. 평가결과는 총 7개 등급(AA, A, BB, B, C, D, E)으로 나뉜다. 평가를 통해 국내 상장사중 ESG경영을 선도하는 100대 기업을 선정했다.

자산 규모별로 하림은 자산규모 5000억원 이상~2조원 미만 상장기업 30개사 부문에 포함돼 선정됐다.

하림은 ESG경영 실천을 위해 환경(Environmental)분야에서 기후변화 및 탄소중립 관련 중장기 목표를 수립하고 환경이슈와 연계된 세부전략을 바탕으로 태양광 발전시설 운영, 폐목재를 활용한 열에너지로의 재생사업, 나무 식재 캠페인, 줍킹행사 등을 통해 탄소중립을 지키기 위한 환경지킴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회(Social)분야에서는 '지역 공동체와의 발전과 상생'을 기업 핵심 가치로 지역 계약농가 소득향상 프로그램 운영,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 사랑의 헌혈 참여, 피오봉사단 활동, 연말연시 희망 나눔 캠페인 등 지역사회와 상생발전 위한 지역 맞춤형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며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지배구조(Governance)부문에서는 주주들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노력, 정보의 투명성, 이사회 구성과 운영 활동 등에 대한 투명한 정보 공시와 준법경영을 철저히 준수하며 ESG경영을 선도적으로 실천해나가고 있다.

정호석 하림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하림은 대한민국 식품산업의 선도주자로서 투명한 준법경영을 바탕으로 미래세대에게 전해줄 환경을 보존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윤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