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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트노트, 팝송 커버 콘테스트 2025 개최… “개성 담긴 커버곡으로 전세계 무대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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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안나 기자

승인 : 2024. 11. 28. 16:18

영국 기반의 글로벌 음원유통사 루트노트(RouteNote Ltd.)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커버곡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루트노트 팝송 커버 콘테스트 2025(이하 루트노트팝콘)는 팝송 커버를 통해 글로벌 무대에 도전하고자 하는 모든 아티스트들에게 열린 디지털 음악 축제다. 내년 2월 28일까지, 참가자는 자신의 커버곡을 루트노트를 통해 앨범 발매 비용 없이 무료로 발매할 수 있다. 

지원은 구글폼을 통해 간단히 진행되며, 커버곡이 발매 가능한 스포티파이, 유튜브를 포함한 해외 주요 플랫폼에 등록된다. 발매된 음원을 통해 참가자들은 루트노트코리아 팀으로 부터 홍보 e키트를 전달받아 전 세계 음악 팬들과 소통할 수 있다.

이번 콘테스트의 우승자는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수', '유튜브 컨텐츠 조회수' 및 '숏츠 좋아요 수', '인스타그램 좋아요 수' 등의 기준으로 선정된다. 참가자들은 지정된 해시태그(루트노트, RouteNote, 음원유통사, Music, 루트노트팝콘)를 활용해 소셜미디어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에 영상을 업로드하고 대중의 반응을 통해 결과를 평가받는다. 총 13명의 최상위의 순위를 선별해 상금과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 중이며, 그 결과는 내년 3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루트노트는 전 세계 150만 명의 아티스트의 음원을 190개 이상의 국가에서 유통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창작자는 앨범을 발매하며 투명한 정산 시스템을 통해 통해 부담 없이 음악 활동을 이어갈 수 있다. 또한, Spotify, Apple Music, YouTube Music과 같은 주요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뿐만 아니라, Tidal, Amazon, Deezer 등 다양한 해외 음원 플랫폼에 음원을 등록해 전 세계 음악 팬들과 만날 수 있다.

관계자는 “루트노트 팝콘의 목표는 단순한 커버곡 경연이 아니라, 글로벌 무대로 나아가는 음악 유통 플랫폼 루트노트의 비전을 담고 있다”며 “아티스트에게는 앨범 발매 기회를 제공하며, 글로벌 팬들과 직접 소통할 기회를 열어준다. 글로벌 음원유통사 루트노트는 이 대회를 통해 더 많은 신규 아티스트와 협업하고, 커버곡을 중심으로 한 창작 생태계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참여 방법 및 자세한 정보는 루트노트 공식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안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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