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기도, 고향사랑기부제 연말맞이 이벤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1.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04010002192

글자크기

닫기

수원 김주홍 기자

승인 : 2024. 12. 04. 10:14

15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연말정산 혜택에 추가 답례품 이벤트
10만원 이상 기부 시 추첨 통해 15000원 상당의 기념품 추가 증정
포스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웹포스터/경기도
"고향사랑, '고향사랑기부제'로 표현하세요"

경기도가 연말정산 혜택에 답례품까지 더해진 경기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을 벌인다.

도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오는 15일까지 '경기愛(애) 기부했을 뿐인데, 혜택이 돌아왔다!' 연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현재 거주 중인 지자체를 제외한 본인의 고향이나 원하는 지자체(시·도, 시·군·구)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지역에서 생산된 특산품이 답례품으로 제공되는 제도다. 기부금 10만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이 공제되며, 답례품은 기부액의 30% 내에서 지급된다.

경기도는 오는 15일까지 10만원 이상 기부한 사람 가운데 100명을 무작위 추첨하고 기존에 제공되는 세액공제 혜택과 선택 답례품에 더해 수향미, 먹골배 도라지선물세트, 여행용 정리함, 보조배터리, 봉공이 인형 키링 등 1만 5000원 상당의 기념품을 추가 증정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는 '고향사랑e음'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가까운 농·축협·농협은행을 방문해 경기도에 기부한 다음 포스터 내 QR코드로 기부 인증 내용을 제출하면 된다.

정구원 도 자치행정국장은 "연말정산 시기를 앞두고 고향사랑기부제의 인지도를 높여 기부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세액공제나 답례품 외 추가 혜택이 제공되는 만큼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