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여주 대왕님표 프리미엄 쌀 인기 고공비행...신세계백화점 10개점에 입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1.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05010003046

글자크기

닫기

여주 남명우 기자

승인 : 2024. 12. 05. 13:48

여주 대왕님표 프리미엄쌀 신세계뱍화점 입점
여주 대왕님표 프리미엄 쌀/여주시
여주 대왕님표 프리미엄 쌀 인기가 고공비행을 하고 있다.

경기 여주시 농산업 공동브랜드 활성화센터는 이달 여주통합RPC에서 출시한 여주대왕님표 진상미 프리미엄쌀이 신세계 백화점에 입점돼 판매에 들어갔다고 5일 밝혔다.

여주농협RPC는 여주시와 프리미엄 쌀 생산재배와 판매를 위해 2024년 한 해 동안 다양한 캠페인을 펼쳐왔다. 올해 한 해 동안 총 26차례의 설명회를 개최하는가 하면 28회의 생산시기별 재배 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고품질 여주쌀은 여주 대왕님표의 대표 쌀 품종인 '진상미' 중에서도 단백질 함량 6% 미만의 진상미만 엄선해 담아낸 프리미엄 쌀로 꼽힌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강남점 △사우스시티점 △광주점 △대구점 △도곡점 △센텀점 △타임스퀘어점 △의정부점 △대전점 총 10개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여주농협RPC 관계자는 "쌀의 등급을 결정하는 단백질 함량, 아밀로스 함량, 지질, 수분함량 총 4가지 조건 중에서 가장 까다로운 것이 단백질 함량 6% 미만의 쌀을 생산하는 것이다. 질소비료 등 화학비료 사용을 최소화 하지 않으면 쌀의 단백질 함량을 6% 미만으로 낮추는 것이 불가능 하기 때문이다"면서 "재배 과정에서부터 여주 농업인의 많은 노력과 정성이 들어갔고 여주시와 농협이 다방면으로 함께 노력했기에 이룰 수 있는 결과"라고 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