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부하는 의회’…하남시의회 3개 의원연구단체, 1년간 연구 활동 마무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1.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8010010378

글자크기

닫기

하남 장은기 기자

승인 : 2024. 12. 18. 10:48

최종 용역보고회 개최, 유의미한 결과 도출
활동결과보고서 집행부 공유… '공부하는 의회' 구현
[사진자료] ’SNS 의정 홍보연구회‘, 12월 17일 ‘SNS를 활용한 기관홍보 및 의정활동 홍보 활성화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사진_하남시의회 제공)
경기 하남시의회 SNS 의정 홍보연구회 회원들이 지난 17일 'SNS를 활용한 기관홍보 및 의정활동 홍보 활성화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진 후 파이팅을 외치며 세레머니를 하고 있다./시의회
경기 하남시의회 3개 의원연구단체가 1년간의 연구활동을 마무리했다. '공부하는 의회'를 만들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다.

18일 시의회에 따르면 의원연구단체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용 의정홍보 역량개발 연구회 △하남시 정원 조성 추진연구회 △도시브랜드 및 관광컨텐츠 개발 연구회로 올해 출범했다.

그동안 자료수집·실태조사, 간담회, 정책용역, 우수기관·사례 벤치마킹 등 왕성한 활동을 선보여 최근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통해 유의미한 연구 결과를 도출했해냈다는 평이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용 의정홍보 역량개발 연구회는 지난 17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SNS를 활용한 기관홍보 및 의정활동 홍보 활성화방안 연구용역'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신한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진은 하남시의회의 경우 △인력배치와 세밀한 업무분장 선행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등 뉴미디어 매체 집중전략 △의정모니터링 및 의정자문단 구성 △민원 제안 창구 단일화를 핵심으로 한 '오픈 커뮤니티 플랫폼 구축' 등을 효율적인 SNS 활용 홍보 방안을 제시했다.

S
하남시 정원 조성 추진연구회도 같은 날 '하남시 지방정원 기본구상 및 기본계획' 연구용역 결과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사진자료] '하남시 정원 조성 추진연구회', 11월 12일 춘천시 '강원도특별자치도립화목원' 벤치마킹.(사진_하남시의회 제공)
하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하남시 정원 조성 추진연구회'가 지난달 12일 춘천시 '강원도특별자치도립화목원'을 벤치마킹하고 있는모습./시의회
이날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는 미사한강공원과 연계한 지방정원 활성화를 위한 선제적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 지방정원의 기능과 조성 목적의 명확한 정의와 정원문화 사업추진을 위한 방향과 기본전략 수립 등 지방정원 조성하기 위여러 방안들이 제시됐다.

도시브랜드 및 관광컨텐츠 개발 연구회는 지난 2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하남시 도시브랜드 및 마케팅 전략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세부 추진 방향과 중점사업을 도출했다.

금광연 하남시의장은 "올해 의원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연구 주제에 맞는 값진 성과가 도출되고 이를 통해 구체적인 정책과 방향을 마련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내년에도 의원연구단체가 활발한 연구를 할 수 있도록 행정·재정적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자료] ‘도시브랜드 및 관광컨텐츠 개발 연구회’, 12월 2일 ‘하남시 도시브랜드 및 마케팅 전략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사진_하남시의회 제공)
하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도시브랜드 및 관광컨텐츠 개발 연구회' 회원들이 지난 2일 열린 '하남시 도시브랜드 및 마케팅 전략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에서 기념촬을 하고 있다./시의회
장은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