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태준 경기 광주을 의원, ‘2024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1.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8010010616

글자크기

닫기

광주 장은기 기자

승인 : 2024. 12. 18. 14:28

안태준 국회의원_프로필사진
안태준 의원./안태준의원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안태준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2024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18일 안태준의원실에 따르면 안 의원은 제22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도시정책 전문가다운 색다른 시선으로 윤석열정부의 국토교통정책에 대한 날카로운 지적과 함께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특히 '2024년도 국정감사'에서 윤석열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실행력 부재 속 공급확대', '오락가락한 규제 완화'로 규정하며 주택보급 정책에 대한 현실적인 계획과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아울러 △고속도로 주유소의 높은 기름값 문제 △노후 위험물 운송차량 관리 미흡 △전기차배터리 정밀검사 인프라 부족 등 생활 밀착형 이슈를 발굴해 적극적인 제도개선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얻는다.
안 의원이 국정감사을 준비하며 발간한 정책자료집 '국토교통 안전체계 확립을 위한 제언'은 국토교통분야의 안전사각지대 문제점와 대책을 깊이 있게 다뤘다는 평가다.

안 의원은 "최근 12.3. 윤석열 내란으로 정치적 혼란은 물론 서민경제까지 급격히 얼어붙고 있어 국민 여러분들의 심려가 매우 클 것으로 생각한다"며 "우수의원 선정은 더 열심히 활동해 달라는 국민의 채찍질로 생각하고 무너진 민생의 회복과 서민경제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은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