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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수상작은 '책임 있는 음주 문화 구축을 위한 주류 브랜드 ESG 마케팅'으로 책임 있는 음주를 위한 국제연합(IARD) 가입, 책임 있는 주류 마케팅 정책 수립, 친환경 패키지 개발, 캠페인 라벨 마크 개발 등을 통해 공공 가치 제고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롯데칠성음료는 책임 있는 음주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올해 2월 국내 최초로 IARD에 가입했으며, 9월에는 '책임 있는 주류 마케팅 정책'을 추가한 ESG 정책서를 공표했다.
또한 국내 최초로 단일 재질의 '크러시' 투명 맥주 PET 친환경 라벨을 개발해 지난 4월 패키징 대전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2025년에는 소비자에게 올바른 음주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개발한 캠페인 라벨 마크를 주류 전 제품에 적용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음주 운전 근절 캠페인 진행 등 책임감 있는 음주 문화 조성을 위한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공공 안전을 증진시키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