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마움을 표현하고 싶은 지인까지.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대상: 남녀노소
-가격: 60~150만 원
최근에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유튜브, 넷플릭스 등을 즐기기 때문에 조부모, 부모 세대도 좋아하는 선물
| | 1 | |
▲스마트워치
-대상: 남녀노소
-가격: 35~60만 원
건강관리에 특히 도움이 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도움이 되고, 특히 운동을 즐기는 사람에게는 ‘딱’인 선물
*연동되는 스마트폰에 맞춰 선물할 것!
| | 1 | |
▲헤드폰
-대상: 10~30대 남녀
-가격: 20~80만 원
귀에 부담이 적고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되기 때문에 특히 10~30대에게 좋은 선물
*다양한 가격대만큼 기능도 다른데,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필수
| | 1 | |
▲스킨케어제품
-대상: 50대 이상 여성
-가격: 15~30만 원
피부 관리 제품에 큰 돈 들이기 아까워하면서도 선물로 받으면 잘 쓰는 ‘엄마들’에게 선물하기 좋음
| | 1 | |
▲가방
-대상: 사회초년생
-가격: 10~30만 원
취업준비 할 때, 면접 등을 위해 정장은 사지만, 출퇴근용 가방은 없는 경우가 많음
| | 1 | |
▲향수
-대상: 향수 좋아하는 사람
-가격: 10~80만 원
호불호가 갈리고 취향도 타기 때문에 ‘그 향수’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최고의 선물
*내가 좋아하는 향수가 아닌, 받는 사람이 좋아하는 향수를 선물하는 게 중요!
| | 1 | |
▲자취용품
-대상: 자취를 시작한 사람
자취를 시작할 때, 필요한 물건이 많은데 선물로 받으면 유용하게 쓸 수 있음
*하나의 비싼 제품이 아닌 가성비 제품으로 여러 품목을 선물해주는 게 좋음
예)
비싼 침구류 하나 X
가성비 침구류+전기장판+조리도구 O
| | 1 | |
▲현금
-대상: 가족, 친구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현금이 제일 좋지만, 가족이나 친구 등 가까운 사이가 아니라면 오히려 성의 없다고 느낄 수 있음
| | 1 | |
▲기프트카드 또는 상품권
-대상: 남녀노소
무엇을 줘야 할지 모르지만, 현금은 예의 상 줄 수 없을 때 ‘딱’인 선물. 자녀세대에는 기프트카드를, 부모세대라면 상품권이 좋음
<디자인: 박종규기자 hosae1219@asia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