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승세 올라탄 '나홀로 단지'… 역세권은 잇단 신고가
    100가구 미만 서울 '나 홀로' 소규모 아파트 단지들도 집값 상승 흐름에 올라탔다. 특히 서울 아파트값이 계속해서 오르자 인기가 높은 역세권 단지는 하루빨리 주택을 매입하려는 수요가 몰리며 신고가 거래가 잇따르고 있다. 관악구 한 공인중개사는 "올해 초만 해도 단지 규모가 작다는 이유로 매물이 나와도 반응이 시큰둥했는데, 최근 들어서는 매입 문의가 부쩍 늘었다"고 말했다. 16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

  • "호국보훈 잊지 말자"…호반그룹 신입사원들, 전쟁기념관서 봉사활동 실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호반그룹 신입사원들이 전쟁기념관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호반그룹은 지난 14일 6·25 한국전쟁기념일을 앞두고 호반그룹 신입사원들로 구성된 '호반사랑나눔이'가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을 방문해 전쟁 전사자들을 추모하고, 환경 정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봉사활동은 나라를 위해 희생한 분들을 기억하고 호국보훈의 정신을 되새기고자 마련한 것으로 호반건설·대한전선 등 호반 신입사원 30여 명이 참..

  • SK에코플랜트·HDC현대산업개발, 대전 가양동1구역 재개발 시공권 따내
    SK에코플랜트는 HDC현대산업개발이 대전 가양동1구역 재개발 시공권을 따냈다고 16일 밝혔다. 대전 가양동1구역은 대전 동구 가양동 일대에 지하 4층∼지상 35층짜리 14개동, 총 1560가구 규모 아파트와 부대 복리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총도급액은 약 5145억원이다. SK에코플랜트는 HDC현대산업개발과 공동도급으로 수주했으며, 각 사의 지분율은 50%씩이다.사업지는 2028년 개통 예정인 대전 도시철도 2호선 가양역과 접한 역세권이다...

  • 서울 상반기 아파트 거래량 3년 만에 최다…가격도 88% 회복
    부동산 시장에서 서울이 가파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반기 기준으로 올 상반기 아파트 거래량은 3년 만에 가장 많은 수준을 기록했다. 실거래 가격도 이전 최고가 대비 88%까지 회복했다. 16일 연합뉴스가 부동산R114와 함께 국토교통부의 실거래가 자료를 분석한 결과 지난 14일 기준 올해 상반기 서울 아파트 거래량은 1만7980건으로 나타났다. 이는 반기 기준으로 2021년 상반기(2만5820건) 이후 가장 많은 수준이다. 지난해 하반기(..

  •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안 또 알려 드려요"…국토부, 2차 온라인 설명회
    국토교통부가 '전세사기 피해자 주거안정 지원 강화방안'을 상세히 소개하기 위한 온라인 설명회를 다시 연다.국토부는 오는 18일 오후 9시 30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세사기 피해자 주거안정 지원 강화방안에 대한 2차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국토부는 앞서 지난 7일 1차 설명회를 개최해 주거안정 지원 강화방안의 주요 내용을 설명한 바 있다. 설명회에는 약 270명이 접속해 피해자들의 다양한 상황에 따른 지원 내용에..

  • 현대건설,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 '3GO! 프로그램' 전개
    현대건설이 여름철 근로자의 온열질환 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관리에 나선다. 현대건설은 고용노동부 폭염·호우대비 안전관리 가이드 특별대응지침에 따라 오는 9월 말까지 '온열질환 예방 혹서기 특별관리기간'으로 지정하고 '3GO 프로그램'을 전개한다고 16일 밝혔다. '3GO! 프로그램'은 '마시 GO! 가리 GO! 식히 GO!'라는 슬로건 아래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현대건설만의 혹서기 매뉴얼이다. 앞서 현대건설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혹서기 열사병..

  • 수도권 정비사업 조합, 조합장에 고액 성과급 지급 추진 논란
    수도권 정비사업 조합들이 조합장에게 수십 억원의 성과급을 지급키로 하면서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16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서울 서초구 반포동 래미안 원베일리(신반포3차·경남아파트) 재건축 조합은 최근 대의원대회를 열고 조합장에게 성과급 10억원을 지급하는 안건을 의결했다.성과급 지급은 오는 19일 열리는 해산 총회의 안건으로 상정된 상태로 현재 조합원들로부터 서면 결의를 받고 있다.조합장의 노고와 경영 성과를 보상, 조합 운영 과정에서 발생한..

  • "참전용사 헌신에 감사"…계룡건설, '나라사랑 보금자리'에 1억원 후원
    계룡건설이 어려운 환경에 놓인 6·25, 월남전 참전 유공자들의 보금자리 개선사업 지원을 위해 후원금을 전달했다.계룡건설은 지난 14일 오후 충남 계룡시에 위치한 육군본부를 방문해 이승한 계룡건설 회장이 신은봉 육군본부 인사사령관에게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은 어려운 환경에 있는 6·25 및 월남전 참전 유공자들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육군·복지기관·민간 기업이 함께 추진하..

  • 1124회 로또 1등 10명…당첨금 각 26억원(종합)
    로또복권 운영사 동행복권은 제1124회 로또복권 추첨에서 '3, 8, 17, 30, 33, 34'가 1등 당첨번호로 뽑혔다고 15일 밝혔다. 2등 보너스 번호는 '28'이다.당첨번호 6개를 모두 맞힌 1등 당첨자는 10명으로 26억2333만원씩 받는다.당첨번호 5개와 보너스 번호가 일치한 2등은 87명으로 각 5026만원씩을, 당첨번호 5개를 맞힌 3등은 3123명으로 140만원씩을 받는다.당첨번호 4개를 맞힌 4등(고정 당첨금 5만원)은 1..

  • [분양캘린더] 6월 셋째 주 전국서 3721가구 분양
    6월 셋째 주 전국에서 2320가구 아파트가 공급된다.15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6월 셋째 주 전국 7개 단지, 3721가구가 청약을 앞두고 있다. 이 중 1808가구가 일반분양 분이다.지역별로 △인천 동구 송림동 '리아츠더인천' △경기 군포시 금정동 '금정역푸르지오그랑블' △강원 홍천군 홍천읍 '홍천에듀포레휴티스' 등이 집주인을 구한다.견본주택은 △서울 성북구 장위동 '푸르지오라디우스파크'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고양장항카이브유..

  • 국토부 "GTX-A 구성역 이달 말 개통에 최선"
    국토교통부가 이달 말까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 구성역을 개통한다.국토부는 14일 오후 GTX-A 구성역 건설현장을 찾아 이달 말 개통이 목표인 구성역 공사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GTX-A 구성역은 현재 주요 건설공사를 마치고 이날 영업시운전에 착수했다.백원국 국토부 2차관도 이날 현장을 찾아 GTX-A 구성역 개통 준비 현황을 보고 받았다.백 차관은 "지난 3월 말 GTX-A 수서~동탄 구간 개통으로 GTX를 통한 수도권 교통..

  • 한국형 고속철 차량 첫 해외 수출 쾌거…"한-우즈베크 정상외교 성과"
    한국형 고속철도 차량이 처음으로 수출된다. 우리나라가 고속철도를 도입한 지 20년 만의 쾌거다.우즈베키스탄 국빈 방문을 공식 수행 중인 국토교통부는 14일 현대로템과 우즈베키스탄 철도공사가 2700억원 규모의 한국형 고속철도 차량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수출되는 고속철 차량은 국내에서 운행 중인 KTX-이음 열차를 우즈베키스탄 현지 실정에 맞춰 개선한 모델이다.이번 계약은 현대로템의 제작 기술과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유지보수 노..

  • 전문건설공제조합, 김황식 전 총리 초청 특별강연
    김황식 전 국무총리가 전문건설공제조합(이하 전문조합)이 운영하는 건설경영 CEO 과정 2기 강의에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이 강의는 건설산업 발전을 위한 토론 및 건설업계 정보 교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개설된 최고경영자 과정이다.전문조합은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 동국대와 함께하는 건설경영 CEO 과정 2기 강의에 김 전 총리를 초청했다고 14일 밝혔다.이날 강연에는 이은재 이사장, 김재관 경영기획본부장,..

  • 베일 벗는 영종도 '한상드림아일랜드'…"동북아 최대 해양 레저·관광도시 기대"
    인천 영종대교 인근 항만 유휴부지를 개발해 조성되는 '세계한상드림아일랜드' 프로젝트가 인허가와 부지조성, 기반시설 공사를 모두 마쳤다. 앞선 2012년 동북아시아 최대 규모의 해양문화·레저·관광 복합도시를 표방하며 출범한 지 12년 만이다.14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한상드림아일랜드 프로젝트는 인천 영종대교 인근 항만 유휴부지 332만7015㎡ 규모 부지에서 해양수산부의 항만재개발사업과 인천경제자유구역 개발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다.이 사업은 재일동..

  • 두산건설, '베스트 파트너스 데이' 행사 개최…우수 협력사 9곳에 포상
    두산건설이 공사수행 및 안전관련 9개 우수 협력사에 대해 포상을 진행했다.두산건설은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소재 본사에서 이를 위한 '두산건설 베스트 파트너스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이 행사는 두산건설이 협력사 간 상생 강화 및 동반 성장을 논의하기 위해 매년 열고 있다.현장의 품질·공사기간 준수를 위해 최선을 다한 파트너사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한 파트너사에 감사의 마음을 표하기 위해 공사수행 6개사, 안전 3개사 등..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