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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서울디자인재단 UD 인식 확산 사업 지원

오뚜기, 서울디자인재단 UD 인식 확산 사업 지원

기사승인 2024. 09. 26. 1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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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탐방교육' 후원 위한 점자 패키지 제공
점자 패키지 지원
UD 인식 확산 사업인 '학교탐방교육'에 제공될 점자 패키지 제품. /오뚜기
오뚜기가 서울디자인재단이 진행하는 '유니버설디자인(UD)' 인식 확산 사업인 '학교탐방교육' 후원을 위해 점자 패키지 제품을 지원했다고 26일 밝혔다.

오뚜기 점자 패키지는 UD 교육 꾸러미에 포함되며 오는 12월까지 서울시 600여개 초등학교 중 신청 학교에 제공된다.

UD 학교탐방교육은 초등교사를 위한 '교사자율연수'와 UD 교육 꾸러미를 통한 '초등간접교육'으로 구성된다.

올해 UD 교육 꾸러미는 총 21종의 체험형 교구와 학습 교재로 구성되며 신체 체험 교구, UD 적용 제품, UD 개선 제품이 포함됐다. 오뚜기 점자 패키지는 노약자, 장애인 등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돼 UD 적용 제품으로 구분되며, 진라면 컵라면 제품이 지원된다.

오뚜기는 주요 제품에 제품명, 취식 방법 등을 점자로 표기하며, 식품업계 내 유니버설디자인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2021년 9월 라면 업계 최초로 컵라면 용기 겉면에 점자 표기를 도입했으며, 컵라면 물 붓는 선을 인지하기 어렵다는 시각장애인 의견을 반영한 사례로 주목받았다.

'컵누들' 일부 제품부터 시작한 점자 표기는 오뚜기가 개발한 발포성 재질의 '스마트 그린컵'을 사용하는 용기면·컵면 모든 제품 70종과 컵밥 35종, 용기죽 10종 등으로 확대 적용됐다. 컵밥에는 제품명, 전자레인지 사용 여부를 점자로 표기하고 용기죽 뚜껑 스티커에는 제품명을 투명 점자로 새겼다.

오뚜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를 고려한 제품 개발을 통해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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