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994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의료대란] 의대생 집단유급 코앞… 대학 "휴학 승인 검토해야"
의과대학 정원 증원 정책에 반발해 수업을 거부하는 의대생들의 집단유급 사태가 현실화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정부가 휴학 승인의 기준과 범위를 재검토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19일 교육계에 따르면 최근 법원이 의대 정원 증원에 대한 의료계의 집행정지 신청을 기각·각하한 이후에..

풍수해 대비 훈련으로 제2 오송참사 막는다…20일부터 안전한국훈련 실시
세종//아시아투데이 김남형 기자 = 최근 3년간 호우·태풍으로 특별재난지역이 선포됐던 지방자치단체가 풍수해 재난에 대비하는 훈련을 의무적으로 실시한다. 행정안전부는 20일 경기도 화성시, 경상남도 김해시 훈련을 시작으로 오는 31일까지 88개 기관 주관으로 '2024년 상반기 재난대응..

전국 모든 초등학교에 정보공개 청구…조희연 "악성 민원시 법적조치 검토"
아시아투데이 김남형 기자 = 서울의 한 민원인이 전국 모든 초등학교에 정보공개 청구를 한 것과 관련해 서울시교육청이 '악성 민원' 소지가 있을 경우 법적 조치 등 강력하게 대응하기로 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19일 입장문을 내고 "정보공개 청구가 전국 교원과 교육청 공무원을 괴롭히는..

업종별 소규모 사업장 안전보건 가이드 배포…"중대재해법 불안·혼란 해소"
세종//아시아투데이 김남형 기자 = 소규모 사업장의 사업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간소화된 안전보건관리 가이드가 마련됐다. 소규모 사업장에서 업종별 특성에 맞게 중대재해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용노동부는 지난 1월 중대재해처벌법의 50인 미만 사업장 확대..

21일부터 대학생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 접수
세종//아시아투데이 김남형 기자 = 오는 21일부터 2024학년도 2학기 1차 국가장학금 신청 접수가 시작된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오는 21일 오전 9시부터 다음달 20일 오후 6시까지 2024학년도 2학기 1차 국가장학금 신청을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정부는 취약계층을 두텁게..

리모델링 빈집으로 도시청년 이주 이끈 전남 강진
전국적으로 빈집 문제가 심화하는 가운데 도시민 인구 유입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빈집 리모델링 후 저렴하게 임대해 주는 전라남도 강진군의 빈집 정비 정책이 주목을 받고 있다. 16일 강진군에 따르면 '빈집 리모델링' 지원사업은 강진군의 인구소멸 대응 전략 가운데 주거부문 핵심 정책이다...

전남 강진에선 월세가 1만원...리모델링 빈집으로 도시청년 이주 이끌어
강진//아시아투데이 김남형 기자 = 전국적으로 빈집 문제가 심화하는 가운데 도시민 인구 유입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빈집 리모델링 후 저렴하게 임대해주는 전라남도 강진군의 빈집 정비 정책이 주목을 받고 있다. 16일 강진군에 따르면 '빈집 리모델링' 지원사업은 강진군의 인구소멸 대응 전략..

확대된 '무전공 입학'… "선발인원·전형변화 꼼꼼히 살펴야"
현재 고등학교 3학년생이 치르는 2025학년도 입시부터 전공 없이 학생을 모집하는 자율전공(무전공) 전형이 확대된다. 다만 무전공 전형은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등의 이유로 2025학년도 대학별 전형계획이 이달 말이 지나야 확정 발표될 예정이라, 현시점에선 각 대학에서 공개한 2026학..

중간고사 끝난 후가 더 중요…오답 확인하고 시험과정 돌아봐야
아시아투데이 김남형 기자 = 중간고사가 끝난 뒤 시험 결과에 만족하는 학생은 그리 많지 않다. 다음 시험엔 기필코 성적을 올리겠다는 각오로 열심히 공부하기도 하지만 결국에는 평소의 공부습관을 그대로 반복하게 되는 경우가 더 많다. 이 때 학생들이 놓치는 게 지난 시험을 되돌아보는 과정이..

2025학년도 무전공으로 희망대학 입학하기! 아직은 오리무중
아시아투데이 김남형 기자 = 현재 고등학교 3학년이 치르는 2025학년도 입시부터 전공 없이 학생을 모집하는 자율전공(무전공) 전형이 확대된다. 다만 무전공 전형은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등의 이유로 2025학년도 대학별 전형계획이 이달 말이 지나야 확정 발표될 예정이라, 현 시점에선..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