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315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HUG, 전남 광양서 '찾아가는 전세피해지원 서비스'
아시아투데이 노성우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는 20일부터 24일까지 전남 광양시 중마동 주민센터에서 '찾아가는 전세피해지원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이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전세사기 피해자들을 위한 법률·심리·금융·주거지원 상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4월 피해가 집중된 인천..

[의료대란]정부, "이탈 3개월 전공의 오늘까지 복귀해야"
아시아투데이 노성우 기자 = 정부는 병원을 이탈한지 3개월이 된 전공의들에게 집단행동을 멈추고 이날까지 복귀해달라고 주문했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20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모두발언에서 "개개인의 진로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의료대란] '손' 내미는 정부…'몽니' 부리는 의료계
아시아투데이 노성우 기자 = 의과대학 정원이 27년 만에 늘어나게 된 가운데 정부가 17일 사직 전공의들에게 부득이한 사유를 소명해달라며 유화적 제스처를 취했다. 반면 대한의사협회(의협) 등 의사단체는 법원 결정을 받아들이지 않은 채 강경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정부는 이날 의료개혁 완..

[의료대란] 정부 "전공의 부득이한 사유 소명해달라"
아시아투데이 노성우 기자 = 정부가 17일 전공의들의 신속한 복귀를 재차 촉구하면서 부득이한 휴가·휴직의 경우, 그 사유를 수련병원에 제출하는등 필요한 조치를 취해달라고 당부했다. 전공의들이 의료현장에서 이탈한 기간 중 일부를 수련기간으로 인정해줄 가능성을 시사한 것으로도 읽히는 대목..

[의료대란] '빅5' 병원 전임의 계약률 "70% 넘어"
아시아투데이 노성우 기자 = 서울 주요 5대 병원 전임의 계약률이 70%를 넘어섰다. 아직 소수이기는 하지만 일부 전공의들도 의료현장으로 복귀하고 있다. 17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지난 16일 기준 서울대·세브란스·삼성서울·서울아산·서울성모 등 이른바 '빅5' 병원 전임의 계약률은 70..

[의료대란]의료개혁 추진부터 법원판단까지…반복되는 의료대란
아시아투데이 노성우 기자 = 의과대학 입학정원 확대가 9부 능선을 넘었다. 지난 3개월간 의료계 실력행사에 부딪혀온 정부의 의료개혁 추진에 본격적인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16일 정부와 의료계에 따르면 의대 증원 등을 둘러싼 이번 의료계와 정부 간 갈등은 보건복지부가 지난 2월 6일 내..

[의료대란]한 총리, 의대증원 집행정지 기각 "사법부 현명한 판단 감사"
아시아투데이 노성우 기자 = 정부는 16일 의대 정원 증원 절차에 대한 집행정지 신청이 항고심에서 각하 또는 기각된 데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의료계를 향해선 대화의 장에 참여해달라고 재차 촉구했다. 반면 의료계는 대법원에 재항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법원 결정이..

[의료대란] 의료개혁 추진→의사 집단행동→사법심사… 국민 혼란 3개월
의과대학 입학정원 확대가 9부 능선을 넘었다. 지난 3개월간 의료계 실력행사에 부딪혀온 정부의 의료개혁 추진에 본격적인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16일 정부와 의료계에 따르면 의대 증원 등을 둘러싼 이번 의료계와 정부 간 갈등은 보건복지부가 지난 2월 6일 내년도 대학입시부터 의대 정원을..

"비대면 진료 확대, 법제화 필요"
아시아투데이 노성우 기자 = 제한적인 국내 비대면진료를 확대하고 적극적인 입법 노력이 필요하다는 전문가 의견이 나왔다.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 회관에서는 조명희 국민의힘 의원 주최로 '비대면진료 시범사업 현황 점검 및 개선 방향'을 논의하는 좌담회가 개최됐다. 앞서 정부는 의사 집..

법원 판단에 쏠린 '의대증원'… 이르면 오늘 '의정갈등' 변곡점
의료대란 국면의 변곡점이 될 의과대학 정원 증원 정책 집행정지에 대한 사법부 판단이 이르면 16일 나온다. 법원 결정에 따라 내년도 의대 증원이 갈림길에 선다. 15일 법조계와 의료계 등에 따르면 서울고등법원은 정부가 제출한 의과대학 정원 증원 관련 근거자료 등을 검토한 뒤 16일 또는..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