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5,213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석유·수소 공존의길] "세계적 경쟁력 이미 갖춘 K-정유사… 장기 투자 절실"
화석연료의 종말 시점에 대해서는 이견이 여전하다. 대체 에너지 가격이 석유기반 에너지에 비해 비싸고, 공급 안정성도 떨어지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탄소배출 40% 감축을 달성하겠다고 공언한 2030년까지는 6년이 채 남지 않았다. 결국 국가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우리나라 석유 에너지..

[석유·수소 공존의 길] 전문가 "세계적 경쟁력 갖춘 K-정유사, 장기 투자 필요"
아시아투데이 이지선·김아련 기자 = 화석연료의 종말 시점에 대해서는 이견이 여전하다. 대체에너지 가격이 석유기반 에너지에 비해 비싸고, 공급 안정성도 떨어지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탄소배출 40% 감축을 달성하겠다고 공언한 2030년까지는 6년이 채 남지 않았다. 결국 국가적 목표를 달성..

국내 제조기업 3곳 중 1곳은 투자회복 지연…높은 원자재가 탓
아시아투데이 이지선 기자 = 국내 제조기업 3곳 중 1곳은 상반기 투자 회복이 지연되고 있다고 밝혔다. 국제유가와 원자재가의 불확실성이 투자 걸림돌로 작용한 탓이다. 대한상공회의소는 투자 회복을 위해 첨단산업 보조금 등 인센티브를 확대하고, 기회발전 특구 등 투자를 촉진할 수 있는 제도..

대한항공, 분기 매출 20% 뛰었다… 아시아나 합병 앞두고 반가운 흐름
아시아투데이 이지선 기자 = 1년 전 보다 20% 더 뛰었다. 대한항공의 올해 1분기 매출 성적표 얘기다. 코로나19 이전 수준까지 여행객이 늘어나고 화물 수요도 견조했던 덕이다. 당기순이익도 흑자 기조를 지속하며 재무 안정성도 제고해 나가고 있다. 대한항공으로선 아시아나항공의 합병이..

HD현대마린솔루션, 코스피 상장…정기선 부회장도 기념식 참석
아시아투데이 이지선 기자 = HD현대의 해양산업 분야 종합 솔루션을 담당하는 HD현대마린솔루션이 유가증권시장에 성공적으로 상장했다. HD현대의 미래 선박 기술 구심점이 될 HD현대마린솔루션은 상장을 통해 자금을 조달, 글로벌 해양 종합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다짐이다. HD현대마..

[석유·수소 공존의 길] '샤힌'에 온힘 쏟는 에쓰오일… 신에너지 전환 직접 선도
에너지 전환기를 앞두고 에쓰오일의 선택은 대규모 투자였다. 9조원이 훌쩍 넘는 규모의 '샤힌 프로젝트'는 세계 최대 에너지기업이자 사우디아라비아 경제를 책임지는 에쓰오일의 모기업, '아람코'의 신기술이 총동원됐다. 2018년 가동을 시작한 최첨단 복합석유화학시설, RUC·ODC..

[석유·수소 공존의 길] 에쓰오일, '샤힌'이 이끄는 신에너지 전환
아시아투데이 이지선 기자 = 에너지 전환기를 앞둔 에쓰오일의 선택은 대규모 투자였다. 9조원이 훌쩍 넘는 규모의 '샤힌 프로젝트'는 세계 최대 에너지기업이자 사우디아라비아 경제를 책임지는 에쓰오일의 모기업, '아람코'의 신기술이 총동원 됐다. 2018년 가동을 시작한 최첨단 복합석유화학..

어린이날 연휴 맞아 제주·일본 노선 예약률 고공행진
아시아투데이 이지선 기자 = 어린이날이 포함된 5월 4∼6일 사흘 간의 연휴에 제주행과 일본행 항공권이 높은 예약률을 기록했다. 5일 제주항공에 따르면 이달 3∼7일 예약자(왕복 기준) 중 24개월 미만 유아와 어린이 고객은 약 1만 5300명이다. 어린이 승객은 국내선 기준 만 2세..

고려아연, 호주 신재생에너지 사업 자회사 유상증자 추진
아시아투데이 이지선 기자 = 고려아연이 해외 계열회사 아크에너지 산하 맥킨타이어(Ark Energy MacIntyre)의 풍력발전소 지분 30% 인수를 위해 유상증자를 실시, 자금을 지원한다. 신사업인 '트로이카 드라이브' 중 신재생에너지 부문 적극추진을 위해서다. 고려아연은 3일 이..

구광모 LG 회장·박정원 두산 회장, 대한상의와 돌봄복지 개선 앞장
아시아투데이 이지선 기자 = 대한상공회의소 신기업가정신협의(ERT)가 서울 서대문 사회복지관을 방문해 간병돌봄 가족에 대한 지원을 약속했다. LG그룹은 서울 소재 소아암 환자 가족쉼터 확대에 15억원을 지원하고, 두산그룹은 가족돌봄 아동·청소년에 의료비, 간병비 등을 총 10억원을 지원..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