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6,785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글로벌 방산 강국 도약…무보·코트라도 지원 사격
아시아투데이 장예림 기자 = 정부가 오는 2027년까지 '글로벌 방산 4대 강국' 도약에 나선 가운데 무역보험공사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코트라)도 방산 수출 지원을 강화한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무역보험공사는 방산 수출·수주에만 7조원 이상 무역금융 공급을 추진한다. 폴..

한전KDN, 102개 중소기업 기술유출 막았다…올해도 지원
아시아투데이 장예림 기자 = 한전KDN이 중소기업의 기술유출을 막는 등 기술자료를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게 지원하기로 했다. 한전KDN은 '2024년도 중소기업 기술임치 지원사업'을 통해 상시적이고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제도는 대·중소기업이 일정한 조건하에 서..

한전·가스公 호실적 전망에도… 여전한 추가 요금인상론
올해 1분기 한국전력과 가스공사가 국제 에너지 가격 안정화 덕에 시장 전망치(컨센서스)를 상회하는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관측된다. 특히 가스공사는 미수금 증가 속도가 완화될 전망이다. 다만 업계에서는 한전의 누적 부채와 가스공사 미수금 해소를 위해서 추가 요금인상이 필요하다는 의견이다..

무보, 우리銀과 세 번째 협력…中企 수출안전망 구축 나서
아시아투데이 장예림 기자 =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올해 우리은행과 세 번째 협업을 이어 나간다. 무보는 우리은행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수출 중소·중견기업 대상으로 무역보험 지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로써 무보는 올해 우리은행과 세 번째 협력을 하게 됐다..

작년에도 발전5사 '해외사업' 수익…"매각 신중해야"
아시아투데이 장예림 기자 = 한국전력 산하 발전5사의 해외사업 수익이 나란히 흑자를 기록하면서 캐시카우 역할을 했다. 정부 지침으로 진행하는 매각 작업에 신중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남동·남부·동서·서부·중부발전의 해외사업 당기순익은 2707억원으로 나타..

한수원, 루마니아 원전 수주 청신호…인프라 설계용역 계약
아시아투데이 장예림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이 루마니아 원전 설비개선사업 수주에 청신호가 울렸다. 본계약 전 설계용역계약을 체결하면서다. 6일 한수원은 지난 3일(현지시간) 캐나다 캔두 에너지(Candu Energy) 본사에서 캔두 에너지와 루마니아 체르나보다 1호기의 설비개선을..

코트라, 美 공급망 진입 지원 사격…수출상담회 개최
아시아투데이 장예림 기자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코트라)가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미국 자동차 공급망 진입 지원에 나섰다. 2일 코트라는 산업통상자원부와 미국 미시간 사우스필드에서 이를 위한 '한-미 미래 모빌리티 파트너링'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공급망 재편..

한수원, 캐나다 SMR 프로젝트 뛰어든다
아시아투데이 장예림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이 캐나다가 추진 중인 소형모듈원자로(SMR) 건설 프로젝트에 협력하기로 했다. 2일 한수원은 1일(현지시간) 미국 애틀란타에서 캐나다 차세대 SMR 개발사인 ARC, 캐나다 전력 공기업인 NB 파워(Power)와 함께 추가 협력을 위한 3자간..

"에너지분야 해킹땐 전력망 중단…보안 전담조직 꾸려야"
아시아투데이 장예림 기자 =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에너지 부문 사이버 공격이 증가하고 있다. 미국은 전력 시스템 보호 표준 등 사이버 공격 대응에 나서면서 우리나라 역시 법·제도 제정 등에 속도를 내야 한다는 의견이다. 1일 에너지경제연구원이 발..

한난, 잉여·신재생열 활용 年 48만톤 탄소감축
아시아투데이 장예림 기자 = 한국지역난방공사(한난)가 폐열과 미활용되고 버려지던 잉여열을 재활용하면서 2년 연속 48만 톤(t) 가량의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성과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한난에 따르면 한난은 잉여열 등을 통해 지난 2022~2023년 2년 연속 48만t 이상의 탄..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