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맛집 모셔야 뜬다” 유통街, 입점·컬래버 마케팅 활발

“맛집 모셔야 뜬다” 유통街, 입점·컬래버 마케팅 활발

기사승인 2024. 04. 12. 15:47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SSG닷컴, 전국 각지 유명 떡집 찾아 나서
신세계사이먼은 추로스 맛집 입점시키고
이마트24인 '온천집'과 협업해 RMR 선봬
[사진자료] SSG닷컴, 전국 떡 맛집 알린다
SSG닷컴이 전국의 실력 있는 떡집을 발굴해 온라인 판로 개척과 브랜드 마케팅 지원에 나선다.
유통업계가 유명 맛집 모시기에 공을 들이고 있다. 온·오프라인 매장에 입점을 시키는가 하면, 이들과 손잡고 RMR(레스토랑 간편식) 제품 출시에도 적극 나서고 있어서다. 유명 맛집을 앞세워 소비자를 끌어모으는 동시에, 매출 증대를 꾀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은 전국의 실력 있는 떡집을 발굴해 온라인 판로 개척과 브랜드 마케팅을 지원하는 '미식 크리에이터 발굴 프로젝트-떡지순례편'을 진행 중이다.

이번에 미식관에서 소개하는 곳은 남해 '중헌떡집'과 의정부 '복화당'이다. 중헌떡집은 46년 전통을 지닌 쑥떡 맛집으로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전국 4대 떡집으로 입소문 난 곳이다. 이곳 쑥떡은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찹쌀과 쑥잎 원물로 만든 수제 떡으로 첨가물이나 보존제를 넣지 않았다.

복화당은 인절미 맛집으로 유명하다. 국내산 찹쌀을 사용한 숙성 제조 공정을 적용해 글루텐이 없다.

두 곳 모두 주문 생산 방식을 고수하는 떡집으로, 인지도 대비 지방에 위치한 탓에 오프라인 구매가 쉽지 않았다.

신구슬 SSG닷컴 ON전용식품팀장은 "최근 '할매니얼 디저트' 이름을 딴 음원 히트로 양갱, 약과 등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전국의 숨은 맛집을 쓱닷컴 미식관에서 찾아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ㅇ
글루글루에서 판매하는 스페인 남부식 추로스인 '뽀라스'와 다크초콜릿 디핑소스.
신세계사이먼은 경기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 지난달 서울 삼성동 추로스 맛집 '글루글루'가 입점시켰다.

2층에 업계 최초로 들어서는 글루글루 매장에선 추로스와 커피, 음료를 판다.

글루글루는 스페인 남부식 전통 추로스 '뽀라스'를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뽀라스는 일반적인 추로스보다 더 두껍고 넓게 튀겨내고, 겉에 설탕과 계피 가루를 뿌리지 않아 보다 담백한 맛이다.

다크초콜릿, 시나몬 슈가, 레몬, 얼그레이 등 글루글루 특제 디핑소스를 기호에 맞게 곁들일 수 있다. 직접 개발한 에스프레소 메뉴도 선보인다.
[이미지1]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온천집 협업상품 4종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온천집 협업 상품 4종.
편의점 이마트24는 '온천집'과 손잡고 RMR 4종을 선보였다. 온천집은 서울 익선동을 중심으로 전국 7개 지점을 가지고 있는 샤브샤브 맛집이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이번 협업 RMR상품은 온천집의 대표 메뉴들을 모티브해 편의점에 맞게 도시락, 버거, 유부초밥 등으로 개발됐다. '된장샤브규동'은 온천집 대표 메뉴 '된장 샤브샤브'를 덮밥으로 재해석했다. '우삼겹야키니꾸우동'은 온천집의 스키야끼를 모티브로 했다. 이외에도 '토핑유부초밥'과 '스키야키버거'도 판매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익선동 핫플 '온천집'과 협업해 시그니처 메뉴를 재해석한 편의점RMR을 판매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편의점 주 이용객인 MZ세대들이 선호하는 트렌디 한 맛집과의 협업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