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9,264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미 정치권 '표현의 자유' 보장 vs 반유대주의 규제 논쟁 격화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공격에 반대하는 친(親)팔레스타인 반전 시위가 미국 내 대학에서 확산하면서 800여명이 체포되고 있는 상황에서 미국 정치권이 표현의 자유와 반유대주의 문제를 놓고 공방을 벌이고 있다. 28일(현지시간)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NYT..

트럼프 부통령후보로 노스타코타주 지사 급부상 배경은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대선 러닝메이트(부통령 후보) 후보로 더그 버검(67) 노스다코타주 지사가 빠르게 부상하고 있다고 미국 인터넷 매체 악시오스가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악시오스는 4명의 인사를 인용해 버검 주지사가 중도층 표심..

NYT "앤디 김, 연방상원의원 유력...아무도 그가 오는 걸 못봐"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앤디 김 미국 민주당 연방 하원의원(41)이 11월 5일(현지시간) 실시되는 뉴저지주 연방 상원의원 선거에서 가장 유력한 후보라고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NYT)가 27일 평가했다. NYT는 이날 '아무도 앤디 김이 오는 것을 못 봤다. 그게 바로 그..

머스크, 리창 중국 총리 면담...완전자율주행 SW 승인 논의했나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리창(李强) 중국 국무원 총리 등과의 면담을 통해 테슬라가 봉착한 난제를 돌파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머스크 CEO는 28일 중국 베이징(北京)을 예고 없이 방문해 리창 총리 등 중국 고위 관리들을 만났다고 중..

삼성·LG·효성·LS 창업가정신 전파, '국제 K기업가정신학회' 미국서 발족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한국의 기업가정신을 전 세계으로 조명하고 전파하는 '국제 한국기업가정신학회(ISKE)'가 27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에서 발족됐다. 김기찬 세계중소기업협의회(ICSB) 의장 겸 K-기업가정신재단 국제학술위원이 지난 25일 미국 연방의회 롱..

가자전쟁 반대 시위, 81개 미 대학 확산...1968 반전시위 연상?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전쟁에 반대하는 대학 내 '야영 텐트' 시위가 전미로 확산되고 있고, 시위 10일 만에 체포자가 700명을 넘어섰다. 조 바이든 행정부의 이스라엘 지원에 반대하는 시위는 반유대주의로 변질되고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으..

유럽서 중국 스파이 혐의 기소 급증...중 신관세법, 보복관세 명시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미국 및 유럽과 중국의 군사·경제적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최근 영국과 독일에서 각각 2명·4명 등 총 6명이 3건의 중국을 위한 스파이 혐의로 기소됐고, 네덜란드와 폴란드 당국이 중국 보안장비 공급업체에 대한 압수 수색을 단행하는 등 중국의 정치..

미 대학 내 반이스라엘 시위 확산, "1968년 반전운동의 유령'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미국 대학 캠퍼스에서 반(反)이스라엘 시위대 수백명이 경찰에 체포됐지만, 시위는 전미로 확산하고 있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 대해 전쟁을 지속하고 있는 이스라엘과 이에 대한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의 지원에 반대하면서 시작된 시위는 반유대인·친(親)팔..

백악관 "마이크론 첨단메모리 제조, 미국으로"...삼성·SK에 경쟁 예고?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미국 정부가 미국 메모리 반도체 제조업체인 마이크론테크놀로지에 61억달러(8조3875억원)의 보조금을 지급한다. 백악관은 25일(현지시간) 반도체·과학법에 따라 마이크론의 반도체 공장 설립 지원을 위해 이 같은 보조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미, 우크라에 신형 미사일 제공, 러에 대한 북 미사일 공급 대비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미국 백악관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사거리 300km의 신형 에이태큼스(ATACMS) 지대지 미사일 제공을 러시아에 대한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공급을 대비시켰다. 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24일(현지시간) 백악관 브리핑에서 에이태큼스 미사일..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