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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업종 매출액 3년 연속 증가…2030이 견인”

“골프업종 매출액 3년 연속 증가…2030이 견인”

기사승인 2022. 11. 21. 1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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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골프업종 이용현황 분석
[그림] 온라인 쇼핑몰 골프 품목 카테고리 및 연령대별
/제공=KB국민카드
최근 3년새 골프 관련 업종의 카드 매출이 급증하는 추세를 보였다. 특히 20∼30대의 골프 관련 지출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21일 KB국민카드가 개인 신용 및 체크카드 매출 데이터를 활용해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한 골프 관련 구매 품목과 골프장, 실내외 연습장 및 스크린골프 업종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해 3분기 이들 업종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8% 증가했다.

세부 업종별로는 실내연습장의 올해 1∼3분기 누적 매출이 2019년 같은 기간 대비 395% 증가했다. 같은 기간 스크린골프는 102%, 골프장은 62%, 실외연습장은 61%늘었다.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20대와 30대가 올해 1∼3분기 실내연습장에서 지출한 금액이 2019년 같은 기간 대비 1101%, 811% 폭증했다. 40대는 502%, 50대는 257%, 60대 이상은 179%로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증가율이 낮아졌다.

20대 매출은 실내연습장 외에도 스크린골프(862%), 실외연습장(533%), 골프장(251%) 등 증가세가 가팔랐다.

쇼핑 품목별로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건수 기준으로 비중이 가장 큰 품목은 골프웨어(43%)였다. 골프채는 매출 건수 비중이 8.3%로 낮았지만, 매출액 기준으로는 비중이 27.5%였다.

건당 구매 단가를 보면 2030은 골프웨어에, 60대는 상대적으로 골프채에 관심이 높게 나타났다. 은퇴를 앞둔 50대의 골프채 건당 구매 단가는 37만원으로 타 연령대 대비 가장 낮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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